Home / 뉴스

뉴스

신혼부부 주거비용 전국 첫 지원

시, 지난해 결혼한 부부에 최고 월 12만원까지    춘천시가 전국 최초로 무주택 신혼부부를 위해 주거비용을 지원한다. 강원도와 춘천시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도와 시가 재원을 절반씩 부담해 총 6억1천만원을 투자한다.    가구 특성 및 소득에 …

Read More »

[비폭력대화] 연민으로 대하기

어머니는 연민과 사랑, 대담함을 지닌 가장 위대한 선생님이었다. 사랑이 꽃처럼 달콤하다면 어머니는 달콤한 사랑의 꽃이다. – 스티브 원더    어떤 아이가 부모와 대화만 하게 되면 주로 욕을 사용하는 아이가 있었다. 예전의 나라면 ‘뭐 저런 예의도 …

Read More »

춘천경찰서 남부지구대를 찾아서

춘천 인구의 25% 담당…치안뿐 아니라 복지증진 위해서도 힘써 박세순 팀장, “믿음직한 남부지구대 되겠다”    365일 언제나 시민의 곁에서 정의, 공정, 근면 등의 경찰헌장 정신을 가슴에 품고 시민에게 봉사하는 남부지구대.    우석로 4번길 21에 있는 남부지구대는 …

Read More »

[찰칵!] 억새꽃

   온 산 가득 억새꽃, 가을걷이 거두어 여기 휴식하러 오라 하네.    자연의 섭리라 했는가?    지는 억새, 월동 다가오니 허허백발 보여주며 나 보라 하네.    짧은 삶 시월 살며, 우리네 마음 달래려 실바람에 하얀 …

Read More »

청춘이 묻고 교육 선배가 답하다

‘밝은누리’, 춘천교대 동아리 ‘청.바.지’와 ‘청춘공부’ 열어 ‘마을’과 ‘교육’의 연결성 소개 8주 강좌…《춘천사람들》 연재키로    강원지역에서 오랜 기간 동안 마을을 일구어 온 선배 교육자들이 강사로 나서 ‘청춘공부’를 시작한다.    ‘청춘공부’는 오랜 기간 마을공동체운동을 통해 생명 평화의 …

Read More »

[청소년 칼럼] 대학을 향한 길

‘그래도 대학은 가야지~’    대부분의 고등학생들은 대학이라는 것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은 필수적인 코스로 받아들인다. 이런 생각이 대대로 이어지고 강해지면서 이제 대학에 붙기 위한 정답의 길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아무리 입시정책이 바뀌어도 이 길은 당연한 것들의 …

Read More »

가을에는 연가(戀歌)를~

안무궁화, 슈만과 말러 연가곡 연주 28일, 국립춘천박물관    올해로 리더아벤트 연주회 10년을 맞은 피아니스트 겸 기획자 안무궁화의 여덟 번째 독일 연가곡 시리즈 ‘젊은이의 사랑과 방황’이 오는 28일 오후 6시, 국립춘천박물관 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연주는 …

Read More »

풍물시장 주차난 해소될 듯

시, 시장 옆 부지에 233면 규모로 새 주차장 건립 오는 17일 기공식…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    장날이나 주말에 상습 주차난을 겪고 있는 풍물시장의 주차난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춘천시는 12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온의동 풍물시장을 찾는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