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예술

문화예술

김유정문학촌, 주말 상설공연 연다

연극·판소리·오페라 등 다채로운 공연 선보여 5·6·9월 매주 토요일마다 야외무대 열려    김유정문학촌에서 다음달 5일을 시작으로 6월과 9월 매주 토요일마다 주말 상설공연을 연다.    춘천시와 (사)김유정기념사업회가 주최하고 (사)김유정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주말 상설공연은 김유정문학촌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김유정기념사업회는 …

Read More »

의암순례길 걸으며 춘천의병 발자취 더듬어

봄비에도 아랑곳없이 의병 유적지 걸으며 충의정신 되새겨 거센 빗줄기에 ‘가정리 여의내골 의병훈련장~의암유적지’ 구간으로 대체    “비 온다고 의병이 전쟁을 하지 않는 건 아니다. 빗속에서 일제 앞잡이 관군들에 맞서 싸운 의병들의 정신을 되새기며 의암 순례길 걷기를 …

Read More »

[문화 단신] ‘전시실에서 만나는 인문학’ 수강생 모집

국립춘천박물관, 관람객 참여형 인문학 토크 23일부터 격주 월요일마다 10회에 걸쳐 진행    국립춘천박물관(관장 김상태)은 강원대 인문도시사업단(단장 윤학로)과 공동으로 ‘전시실에서 만나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전시실에서 만나는 인문학’은 오는 23일부터 10회에 걸쳐 격주 …

Read More »

[문화 단신] 춘천아트페스티벌 작품공모

‘십시일반’의 정신으로 함께 만드는 축제 오는 30일까지 공모…올해는 ‘담작은도서관’에서 펼쳐질 듯    춘천아트페스티벌이 열일곱 번째 축제를 위해 작품을 공모한다.    매년 8월 춘천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춘천아트페스티벌의 이번 축제는 담작은도서관에서 펼쳐진다.    예술적 지향을 가진 진정성 …

Read More »

[빨간우체통③] 외로움과 담배

   외로움과 담배    독거인이 급증하면서 외로움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에선 외로움을 담당하는 장관까지 생겼다는군요. 외로움은 현대문명의 산물입니다. 인간은 외로워지기 위해 문명을 발달시킨 꼴이 된 겁니다. 아이러니가 아닐 수 없습니다.    외로움이 건강에 아주 안 …

Read More »

길에 머문 시선을 화폭에 담다

한국화가 최선아 개인전 ‘길에 서다’…시야에 잡힌 춘천풍경 붓으로 옮겨 카페 ‘느린시간’에서 오는 30일까지    길, 시간과 공간이 공존하는 곳. 누구나 그 길에 선다. 잠시 그 길에 서서 바라본다.    한국화가 최선아 그림전이 카페 ‘느린시간’에서 한창이다. …

Read More »

스승과 제자들이 만들어 낸 천상의 하모니

‘유봉 레이디스 싱어즈’, 지난달 31일 춘천문화예술회관서 창단연주회 송경애 지휘자의 제자들로 구성된 유봉여고 동문 합창단    지난달 31일 오후 3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아주 특별한 연주회가 열렸다. 수줍은 듯 무대에 오른 이들은 중년의 고개를 막 넘어섰거나 혹은 반백의 …

Read More »

[빨간우체통②] 북상하는 꽃들을 보며

   북상하는 꽃들을 보며    북상하는 꽃들을 보며 꽃들의 종착지가 궁금했습니다. 개동백은 어디까지 가는 걸까요? 꽃들을 쫓아 북상하고 싶은 날들입니다. 개마고원에도 개동백이 피는지 부쩍 가보고 싶군요. 다음 달도 아닌 이 4월에 남북정상회담이 열린다는 뉴스 때문이겠지요. …

Read More »

어려운 학생 위한 사랑나눔 콘서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동호회원 돕기 위한 자선행사 ‘남해바다의 꿈’ 전시도…14일 저녁 7시, 문화공간 간다르바    문화공간 소극장 간다르바(대표 한희민)에서 학비 마련이 어려운 대학생을 돕는 ‘희망 장학금 마련 사랑나눔 콘서트’가 개최된다.    오는 14일 저녁 7시부터 …

Read More »

‘춘천인문학교’ 오는 17일 개강

한국전통무예연구소 최형국 소장 강좌로 문 열어 매월 G1강원민방 강당에서 진행    ‘춘천인문학교’ 2018년 강좌가 오는 17일 저녁 7시 G1강원민방 강당에서 시작된다.    한국전통무예연구소 최형국 소장의 ‘무예 속의 몸, 그리고 인문학’으로 시작되는 춘천인문학교는 2015년 시작해 올해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