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복지

사회복지

신혼부부 주거비용 전국 첫 지원

시, 지난해 결혼한 부부에 최고 월 12만원까지    춘천시가 전국 최초로 무주택 신혼부부를 위해 주거비용을 지원한다. 강원도와 춘천시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도와 시가 재원을 절반씩 부담해 총 6억1천만원을 투자한다.    가구 특성 및 소득에 …

Read More »

월동준비 나선 ‘춘천연탄은행’

지난달 27일, 연탄공급 재개식 개최…기업·단체와 10만여장 후원 약정 “올해 소외계층에 연탄 40만장 공급할 계획”    난방소외계층에 무료로 연탄을 공급하고 있는 춘천연탄은행(대표 정해창 제자감리교회 목사)이 ‘2017년 연탄공급 재개식과 연탄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를 개최하고 올해 연탄공급을 재개했다. …

Read More »

고독사 대응 정책 전환 필요

2020년, 3천명 넘길 전망…50대 가장 높지만 대책은 노년층에 집중 “전 연령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체계 설립 필요”    65세 미만 1인 가구가 고독사 대응정책이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고독사 통계에 대한 한일 비교 연구’(강기철, 2017)에 따르면 …

Read More »

난독전문가 양성 위해 대학과 사회적기업 협력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과 한림대 LINC+사업단 및 한림언어청각센터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과 한림대가 ‘난독전문가 양성 및 중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지난 4일 한림대 한림언어청각센터에서 개최했다.    두루바른사회적협동조합 정주형 이사장과 한림대 송창근 산학부총장, 한림대 언어청각학부 배소영 교수 등이 참석한 …

Read More »

증가하는 고독사… 대책은 全無

 55세의 한 남성이 지난달 24일 혼자 지내던 석사동의 한 원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망한 지 두 달이나 지난 뒤였다. 이웃 주민이 역겨운 냄새가 난다며 건물주에게 신고하지 않았다면 발견되지 않았을지도 모를 일이었다. 시신은 이미 형체를 알아볼 …

Read More »

전국 최초 고교 무상급식 전면 실시될 듯

강원도·도의회·도교육청·시장군수협의회 4개 기관 협의체 구성 합의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협의회엔 불참했지만 “원칙적으로 찬성” 밝혀    강원도에서 전국 최초로 고등학교 무상급식이 전면 추진될 전망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민병희 교육감이 공약으로 내걸었지만 강원도의회의 반대로 수년간 장벽에 막혔던 고교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