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생태환경

생태환경

춘천시환경사업소 시청 앞 천막농성 돌입

‘동부건설’, 독성폐수 무단방류·재활용품 불법매립·임금착복 등 자행 “민간위탁 철회하고 직접고용 정규직 전환” 촉구    중부지역일반노동조합 춘천지부는 지난 11일, 춘천시청 앞에서 천막농성을 열고 춘천시에 환경사업소 민간위탁을 철회하고, 노동자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해 직접 고용할 것을 촉구했다.    중부일반노조 춘천지부는 …

Read More »

한강을 살리고 가꾸고 지키자

16일, 2017 한강생명 살·가·지 문화제 열려 ‘이랜드크루즈’에서 선상문화제…춘천문화예술회관에선 전시    올해 ‘한강생명 살·가·지 문화제’가 지난 16일 ‘한강선상문화제’와 ‘한강살가지展’을 시작으로 펼쳐졌다.    이날 오후 5시 춘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17 한강살가지展’ 개막식이 열렸다. 강선주·김대영·김춘배·마혜련·빅터조·서영림·이광택·이형재·임근우·임영옥 등 모두 56명의 국내 …

Read More »

[춘천환경련 통신] ‘No Data, No Market’

제품안전은 기업이 제대로 확인해서 보고하고, 안전정보가 없는 제품은 시장에서 팔지 못하게 하는 상식. 이것을 ‘No Data, No Market’이라고 부릅니다. 제품의 안전성을 기업이 입증하고 이를 정부와 소비자에게 신고하도록 하는 일이 팩트체크입니다.    “이 제품에 뭐가 들었죠?” …

Read More »

“물 거버넌스 통해 체계적 물 관리 필요”

제15차 춘천국제물포럼, 한승수 전 총리 등 200여명 국내외 전문가 참석 14~15일, 베니키아베어스호텔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2017 춘천국제물포럼’이 지난 14일과 15일 양일간 베니키아베어스호텔에서 14명의 외국인 전문가와 한승수 전 총리,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동용 춘천시장 등 200여명의 …

Read More »

[토종씨앗 이야기 5] 각 지역 토종씨앗 수집·재배·나눔의 거점이 될 씨앗도서관

 토종씨앗을 지키려고 하는 움직임은 한국뿐만 아니라 이미 전 세계적인 운동이 되어가고 있다. GM목화로 목화농업이 송두리째 망가져 버린 인도에서는 ‘아홉 개의 낱알’을 뜻하는 ‘나브다냐’ 운동이 전개되고 있다. 이 운동은 토종씨앗을 지키고 유기농업이 화학농업보다 우수함을 증명하기 위해 …

Read More »

스무 살에 여는 첫 운동회

‘춘천생명의숲’, 출범 20주년 맞아 회원·가족 200여명 축하 행사 15년간 숲 해설사 400여명 배출    올해로 출범 20년을 맞은 ‘춘천생명의숲’이 처음으로 회원들이 참여하는 가을운동회를 개최한다. 오는 16일 강원대 의대 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번 운동회에는 회원과 가족 등 …

Read More »

삼한골 ‘숲체원’, 빠르면 “올해 안 착공”

이미 문화재 지표조사 끝내…산림레저복합시설 탄생 예고 춘천시도 25억원 기반시설 내년 예산 편성    40여년간 민간인의 발길이 끊겨 자연환경이 우수한 신북읍 삼한골에 조성될 예정인 ‘숲체원’ 조성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춘천시 관광개발과에 따르면, 산림청 산하 산림복지진흥원이 …

Read More »

[춘천환경련 통신] 신고리 5·6호기의 진실

춘천환경운동연합은 주간신문 신문 ‘춘천사람들’ 지면에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가장 밀접할 수 있는 환경 관련 소식들을 톺아보며, 춘천환경운동연합의 소식도 함께 전합니다.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신고리 5·6호기의 공사가 중단됐다. 신고리 5·6호기의 백지화를 공약으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