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스포츠레져

스포츠레져

외국인 건강보험 “의무가입”

국내 6개월 이상 거주 시…보험료도 전년 평균 이상으로  보건복지부가 외국인 건강보험제도를 임의가입에서 의무가입으로 바꿨다.  국내에 3개월 이상 체류한 외국인은 건강보험에 임의로 가입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 6개월 이상 체류한 경우 의무로 가입하게 된다. 또, 외국인 지역가입자 세대에 대해 …

Read More »

[건강한 운동법③] 날씬한 배 만들기 복근운동법

  가장 어려운 뱃살에 대해 말해보자.  운동하는 방식을 잘 모르면 뱃살은 절대 빠지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뱃살을 뺀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뱃살근육을 키운다는 게 맞는 표현이다. 흔히들 유산소운동을 많이 해서 살을 빼려고 하지만, 곧바로 요요현상을 겪은 적이 많을 …

Read More »

성림초 축구클럽, 도 대회 본선행

예선전 3연승 후 결승전서 봄내초와 격돌6학년 신우식 선수의 결승골로 승부 갈려  지난 2일 동춘천초등학교 운동장. 강원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춘천시예선전의 열기가 쏟아지는 태양만큼이나 뜨겁다.  상천초, 봄내초, 효제초, 성림초, 만천초 등 모두 5개 학교 축구클럽이 참가한 이번 예선전에서 성림초가 효제초와 …

Read More »

보행자 안전, 춘천시 ‘최악’

전국 교통안전지수 평가서 보행자 영역 E등급교통안전지수 및 교통약자·도로환경 영역은 모두 C등급  춘천시의 보행자 안전이 취약한 것으로 드러났다.  도로교통공단의 ‘2016 전국 기초자치단체별 교통안전지수’에서 춘천은 교통안전지수 C등급을 받았다. 보행자 영역이 E등급으로 가장 나빴으며, 교통약자 영역과 도로환경 영역도 C등급을 받았다.  교통안전지수 …

Read More »

비만클리닉 1기 수료식 열려

18일 보건소 2층 강당서  춘천시보건소가 ‘2018 비만클리닉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3월 12일부터 지난 14일까지 진행된 이번 클리닉에는 99명이 등록해 40명이 수료했다. 참가자 중 60%는 체지방률이 줄었고, 72.5%는 체질량지수가 나아졌다.  행사는 우수자 시상, 수료증 전달, 참여자 소감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

Read More »

낙태죄 폐지, 다시 도마에

법무부 “성교하되 책임지지 않는 여성” 비하성 발언 ‘일파만파’“임부의 자기결정권” VS “태아의 생명권” 대치  법무부가 낙태하려는 여성을 “성교는 하되 그에 따른 결과인 임신과 출산은 원하지 않는 사람”으로 서술해 논란을 일으키며 낙태죄 폐지법이 6년 만에 수면위로 떠올랐다.  24일 헌법 …

Read More »

[의학카페] 항생제 과다하게 처방되고 있다

한국 항생제 소비량, OECD 선두권…국내선 강원도가 처방률 가장 높아춘천, 과다처방하는 최하등급 병원 도내에서 두 번째로 많아  항생제는 세균감염을 처치하기 위한 약이다. 바이러스 처치를 위한 백신과는 다르다. 항생제를 오남용하면 세균 중 일부에서 유전자 변이를 일으켜 항생제가 듣지 …

Read More »

인플루엔자 무료 접종 확대

만 12세 초등학생까지 무료 예방접종예방접종 따른 피해보상 신청범위도 확대  올해부터 유치원생과 초등학생까지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이 확대된다.  질병관리본부는 6~59개월로 한정돼 있던 무료접종 대상을 만 12세 이하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생후 6∼59개월 어린이 대상 ‘인플루엔자 …

Read More »

인도로 무법 주행, 배달 오토바이. 보행자 안전 ‘무방비’

지난해 이륜차 인도주행 단속 3만1천여건…부상자도 137명“배달업 급성장, 관련제도 손봐야”  한림대 재학생 이수현(20·여) 씨는 최근 길을 걷다 무서운 경험을 했다. 인도를 걷던 중 갑자기 뒤에서 우체국 오토바이가 불쑥 튀어나와 스쳐갔기 때문이다. 이씨는 “평소에도 인도로 다니는 오토바이 때문에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