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스포츠레져

스포츠레져

“평창올림픽은 평화올림픽”, ‘올림픽 휴전’ 촉구

최문순 도지사·민병희 교육감, 지난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 자유한국당 이념공세는 ‘자가당착’…과거 입장 뒤집어 비난 자초    17년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오는 2월 9일 개막하는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해 ‘평양올림픽’이라는 이념공세에 나선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다.    더욱이 자유한국당 …

Read More »

낙태약 온라인 불법유통 성행

구토·설사·복통·출혈 등의 부작용…자칭 ‘약사’가 버젓이 상담도 식약처, “약 구입 자체만으로 처벌 어려워”    낙태죄 폐지와 자연유산 유도약 ‘미프진’ 합법화에 대한 국민청원이 20만명을 넘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미프진이 온라인을 통해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다.    “덕분에 …

Read More »

웰다잉법 시범사업, 강원도 ‘뒷짐’

2월 본격 시행에 대비해 경기·서울 등 관련 조례 신설 노인인구 가장 많은 강원도는 토론회조차 없어    지난해 10월 23일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가 연명의료의 시행여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연명의료결정법(일명 ‘웰다잉법’ 혹은 ‘존엄사법’) 시범사업이 실시됐지만, 도내 …

Read More »

평화올림픽 성공 기원…“이제는 평창”

마지막 주자인 한류스타 장근석의 점화로 성화 불꽃 타올라 구름인파 몰리며 평창동계올림픽 열기 점차 고조    17년의 기다림 끝에 평창동계올림픽이 현실로 다가왔다.    지난 29일 아침 7시 30분부터 시작된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춘천봉송행사가 오후 6시에 대미를 장식했다. …

Read More »

30년 만에 춘천 찾은 올림픽 성화

춘천시청 소속 태권도 선수 오혜리·일본 피겨 선수 안도미키 등 주자로 나서 송암종합운동장에서는 ‘열기구’에 의한 특별봉송 이벤트도    지난 29일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10일 남겨두고 올림픽 성화가 춘천에 도착해 시내봉송에 들어갔다. 1988년 서울올림픽 때 올림픽 성화가 춘천을 …

Read More »

환자안전법, 이대로 괜찮나

전담인력 부족·자율보고 의존으로 실효성 ‘의문’    의료기관 자율보고를 통해 수집된 의료사고 유형을 정부가 각급 의료기관에 알림으로써 의료기관이 환자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환자안전주의경보제가 지난해 11월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그러나 이 신규제도의 근거가 되는 환자안전법이 시행 1년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