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人_터_view

人_터_view

[人_터_view] 자연에서 얻은 치유와 위안, 그림으로 나누다

화가 한석춘(소은)    추석이 지나면서 날은 한층 선선해지고 눈길이 우연히 닿는 곳마다 나무 끝자락 잎새에는 어느새 울긋불긋 단풍이 내려앉았다. 궂은 날조차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촉촉하게 아름다운 춘천의 가을이 왔다. ‘그림처럼 아름답다’라는 말이 그대로 어울리는 나날이다. …

Read More »

[人_터_view] “4차 산업혁명 대비한 교육, 인문학적 소양이 중요”

IT 전문가 강원대 권호열 교수    요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4차 산업혁명은 지난해 1월 20일에 열린 다보스포럼에서 주요 의제가 되면서 전 세계적인 화두로 부상했다. 다보스포럼이 경제위기 문제가 아닌 과학기술 분야를 의제로 다룬 것은 …

Read More »

[人_터_view] “고마움과 부담감 속 행복한 고민”…“실업 중 가뭄의 단비”

춘천 기본소득 실험 3개월, 그들은 지금! 청년 권명은·홍용희 씨    춘천기본소득실험프로젝트.    지난 5월과 6월 2개월에 걸쳐 진행된 기본소득 캠페인에는 모두 165명이 참여해 360만원의 기금이 마련됐다. 지난 7월 7일, 기본소득을 수령자 추첨 결과 양진운(여·46) 씨와 …

Read More »

[人_터_view] 지구촌 평화와 연대를 꿈꾸는 인문주의 로타리안

르네상스 로타리 e-클럽 이효진 회장    “《춘천사람들》에서 오셨지요? 어서 오세요.”    전화로 물어물어 찾아갔음에도 바로 문 앞을 지나치는 기자 일행을 창문 너머로 알아보고 한 남성이 우리를 불러 세웠다. 우리가 도착할 시간 즈음부터 그는 문 앞을 …

Read More »

[人_터_view] “무림고수 되려면제 몸에 수많은 칼자국 쌓아야”

보리도량(菩提道場) 우 빤냐 사야도(禪師)    호반순환도로를 달리다 한림성심대 앞을 지나 동면 장학리 방면으로 접어들었다. 노루목교차로 조금 못 미친 곳에서 오른쪽으로 오르는 산길이었다. 잣나무에 에워싸인 숲길을 지나고 복숭아밭을 지나 산 중턱에 자리한 보리도량(菩提道場). 얼핏 봐선 여염집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