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人_터_view

人_터_view

[人_터_view] 음악이 바로 서면 나라도 바로 선다

(사)한국동부민요보존회 변기영 회장    곧 설날이 다가온다. 설날은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가장 큰 명절이다. 설날에는 조상에게 차례를 지내고 웃어른에게 세배를 하는 것으로 새해 첫날을 맞이하고, 차례가 끝나면 온 가족이 모여 민속놀이를 하며 함께 즐기기도 한다. 민요는 …

Read More »

[人_터_view] 포기를 모르는 뚝심으로 극작가로 우뚝 서다

강원도립극단 선욱현 예술감독    강원도립극단 선욱현 예술감독을 만나 3시간 동안 숨 가쁘게 얘기를 주고받았다. 연기를 보듯 실감나는 재현에 유쾌하기도 했고, 자칫 안주할 수 있을 나이이기도 한데 일에 대한 열정은 속사포처럼 쏟아내는 말의 속도와 정비례했다.   …

Read More »

[人_터_view] ‘내 일(My work)’을 통해 ‘내일(Tomorrow)’을 연다

‘내일을 여는 멋진 여성 강원협회’ 김수진 회장    지난 12월 ‘내일을 여는 멋진 여성 강원협회’의 소박한 기념식에서 김수진 회장은 아버지와의 일화로 인사말을 열었다.    “문밖의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모습을 보고, 자전거를 타고 싶다고 했더니, …

Read More »

[人터view] “더불어 재미있게 나이 들고 싶다”

아름다운 반란(反亂)을 도모하는 일하는 사람들의 공동체 춘천워커즈협동조합    2017년을 나흘 앞둔 지난달 28일 오전, 부랴부랴 거두리에 있는 커뮤니티 카페 쿱박스로 향했다. 춘천워커즈협동조합 조합원들을 만나기로 했기 때문이다. 지난 10월에 창립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부터 ‘이건 뭐지?’하는 궁금증이 …

Read More »

[人터view] “춘천 소녀상은 춘천 시민의식의 표상”

춘천 소녀상 건립을 이끈 김대건 교수    지난 12월 9일 춘천 의암공원에서 ‘춘천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이 시민들의 참여와 환영 속에 소박하고 엄숙하게 진행됐다. 소녀상이 갖는 상징성과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며 우리 스스로 잊지 않겠다는 의지의 약속이었다. …

Read More »

[人터view] 독일에서 온 아름다운 인연(因緣)

타악기연주자 정은비    지난해 3월, 《춘천사람들》이 협동조합신문으로 발을 뗀 지 채 6개월도 되지 않았던 초봄. 독일에서 반가운 이메일 한 통이 도착했다. 춘천에서 자랐고 타악기를 전공하는 학생인데, 독일인의 삶과 문화, 역사 등을 유학생의 시선으로 전해주고 싶다는 …

Read More »

[人터view] “두려움은 대개 실체 없는 생각…꿈 좇는 과정에서 극복할 수 있어”

청소년인문독서감상문 수상자들, 저자와 만나다    《춘천사람들》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공모한 ‘인문독서감상문’의 수상자 다섯 명의 청소년과 저자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저자인 현직 영어교사 이충호 씨는 《플루타르코스 영웅전》을 읽고 우리나라의 국가와 시민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며 《시민의 품격, 국가의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