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동네방네

동네방네

[찰칵!] 억새꽃

   온 산 가득 억새꽃, 가을걷이 거두어 여기 휴식하러 오라 하네.    자연의 섭리라 했는가?    지는 억새, 월동 다가오니 허허백발 보여주며 나 보라 하네.    짧은 삶 시월 살며, 우리네 마음 달래려 실바람에 하얀 …

Read More »

풍물시장 주차난 해소될 듯

시, 시장 옆 부지에 233면 규모로 새 주차장 건립 오는 17일 기공식…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    장날이나 주말에 상습 주차난을 겪고 있는 풍물시장의 주차난이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춘천시는 12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온의동 풍물시장을 찾는 …

Read More »

[내 맛대로 맛집] 어린 시절 꿀꿀이죽의 추억 되살아나

후평동 ‘고바우’ 부대찌개    ​시월도 벌써 중순이다. 가을비가 내리더니 기온이 뚝 떨어졌다. 단풍이 지고, 낙엽이 우수수 떨어지기 시작한다.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하고 얼큰한 음식이 생각난다. 그래서 지인과 점심을 함께한 맛집은 후평동의 ‘고바우’. 부대찌개와 뭉텅찌개가 전문인데, 가격은 …

Read More »

[춘사칼럼] 비수구미에서

살랑골을 바라보며 꺼먹다리 딴산을 지난다. 해산령에 올라 차에서 내려 비수구미를 간다. 깊은 산골짜기마다 울긋불긋 물들었다. 천자만홍(千紫萬紅). 그 깊은 산중으로 스며들고만 싶은 날들이다. 산천초목뿐만이 아니라 자연에 다가가 있는 모든 사물들은 봄·여름·가을·겨울 모두 사랑한다. 모두 꽃 피고지고 …

Read More »

[르포] 추석연휴, 지구대의 24시

취객 10여분 난동 끝에 귀가…식당 주인, “신속한 출동에 살았다” 지난 추석 연휴기간, ‘특별 범죄예방기간’으로 정해 순찰 강화    “법원 앞 ○○고기집, 주취자 시비 발생! 출동 바란다!”    추석 당일인 지난 4일 오후 10시경, 남부지구대에 출동요청이 …

Read More »

[내 맛대로 맛집] 연잎 펼치니 영양밥이 한가득

퇴계동 오리전문점 ‘인사동’의 ‘연잎정식’    ‘인사동’.    이름만 봐선 무슨 갤러리인가 했다.    롯데마트에서 춘천 KBS방송국 앞 사거리를 직진해 대로변 왼쪽에 있는 ‘인사동’은 오리고기 전문점이다.    오리고기 전문점이지만 점심메뉴로 연잎정식과 곤드레나물정식도 있다. 연잎정식은 연잎밥에 오리주물럭이 …

Read More »

[찰칵!] 기도

   달하 노피곰 도다샤 어긔야 머리곰 비취오시라 어긔야 어강됴리 아으 다롱디리 – ‘정읍사(井邑詞)’ 중에서    구름 헤치고 밝은 모습을 드러낸 저 달처럼 삶이 아무리 각박하고, 정세가 아무리 위태롭더라도 밝은 빛으로 어둠을 사를 수 있는 한줄기 …

Read More »

[색다른 카페여행] 카페와 서점이 한 공간에

옥천동 ‘서툰책방’    최근 전국 곳곳에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독립서점’이 생겨나는 가운데 지난달 춘천에서도 ‘서툰책방’이 문을 열었다.    시청 옆 골목길로 들어가 걷다보면 흰색 건물들 사이로 갈색간판이 눈에 보인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주인장 정승희(25)·한주석(30) 씨가 …

Read More »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 토론회 열려

강원대사회과학연구원·춘천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춘천시민연대 주최로 지난달 28일, 강원대 사회과학대 강의실서    아파트가 도시 거주형태의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면서 공동체의 위기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런 상황에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도시 공동체를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달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