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문화 FOCUS

문화 FOCUS

[문화 FOCUS] 다양한 시민들이 모여 화음을 이루다

신년음악회로 데뷔무대 꾸민 춘천시민연합합창단 어리석은 세상은 너를 몰라 누에 속에 감춰진 너를 못 봐 나는 알아, 내겐 보여 그토록 찬란한 너의 날개    춘천시립합창단의 2018년 신년음악회가 열렸던 지난 5일 춘천문화예술회관. 무대 위에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은 …

Read More »

[문화 FOCUS] “욕심을 버리면 음악이 편해진다”

2018 충전완료! 개구쟁이 청춘밴드 ‘맛밴드’    2017년 마지막 주말. 강대 후문 축협사거리에 위치한 카페 ‘비바체’. 한겨울 한파라는 말이 무색하게 뜨거운 열기. 입고 입던 외투를 하나 둘 벗어던지는 관객들로 가득한 공연장엔 함성이 가득하다.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

Read More »

[문화 FOCUS] 심리상담사와 청소년지도사로 활동하다

14년 만에 화가로 돌아온 심선남 씨  춘천여고를 졸업하고 서울여대 현대미술과에 진학하면서 춘천을 떠난 그녀였다. 대학을 졸업하고 현대미술의 매력에 빠져 자연스레 전업작가의 길로 들어섰던 그녀가 다시 춘천을 찾은 건 춘천을 떠난 지 꼬박 10년 만인 1996년이었다. …

Read More »

[문화 FOCUS] 쇼팽을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춘천예술인상 신인상 전상영 씨 정해진 운명이었다.    “음악을 좋아하시고 지역에서 음악을 가르치는 엄마의 영향이 컸다. 엄마가 돌 반지를 팔아 피아노를 사주셨다. 그때부터 운명이 정해졌던 거다.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다른 것을 하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고 한 길을 …

Read More »

[문화 FOCUS] “마음 달래고 위로 주는 노래 선사하고 싶어”

강원작곡가포럼 회장 김현옥 교수  2011년 창립한 ‘강원작곡가포럼’의 일곱 번째 신작 가곡은 17명의 시인이 쓴 시 19편에 17면의 작곡가가 곡을 붙여 만들었다. 강원도를 사랑하고 강원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작곡가와 시인이 만나 작품을 만들고 강원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국내 …

Read More »

[문화 FOCUS] 길 위에서 30년 세월 보낸 한 남자의 이야기

첫 시집 《엄니와 데모꾼》 펴낸 김종수 씨 언젠가는 자신의 삶의 행간을 털어놓고 싶었다 말했다. 다만 흘러왔을 뿐이라는 노동운동의 길, 30년을 일기 쓰듯 틈틈이 메모했던 것을 최근에 다듬어 시집으로 엮었다. 시집 《엄니와 데모꾼》은 평생을 노동운동에 바친 …

Read More »

[문화포커스] 옛 노래를 통해 동아시아 정서를 세계로~

‘가을소나타 2017’ 연 김진묵 트로트밴드    우리 음악의 세계화를 지향하는 ‘김진묵 트로트밴드’의 ‘가을소나타 2017’이 지난 17일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김진묵 트로트밴드는 ‘옛 노래를 통해 남과 북이 하나인 것을 확인한다. 동아시아의 정서를 세계인과 나눈다. 우리 어르신들에게 …

Read More »

[문화 FOCUS] 주경야연(晝耕夜練)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연습하고

노래가 좋은 ‘노는삼춘’    “노래만 하고 싶다는 생각, 이제는 안 한다. 노래로 먹고 살고 싶다는 생각도 버린 지 오래다. 그저 가끔 무대에 설 때 행복하고 노래하는 것이 재밌을 뿐이다.”    ‘노는삼춘’은 2013년 기타리스트 이명운(34)이 만들었다.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