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 어깨동무

어깨동무

[어깨동무] 청소년 축제는 우리에게 맡겨라

청소년 댄스동아리 영네이션(Young Nation)    ‘영네이션(Young Nation)’은 춘천고와 춘천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다.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댄스를 통해 건전한 문화를 즐기면서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네이션’은 학생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각종 공연과 연습을 …

Read More »

[어깨동무] “아이들한테 좋은 추억 남겨주고 싶어”

한림대 대학생 교육기부단 ‘친친(親親)’    학과 특성을 살려 교육기부를 실천하는 대학생들이 있다. 한림대 철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친친(親親)’이 바로 그들. 이들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생 돌봄교실 봉사단 활동(이하 ‘돌담봉사’)을 통해 효자동 효제초등학교에서 교육기부를 진행했다.    ‘친친’은 한림대 …

Read More »

[어깨동무] “이거 ‘닌자 거북이’ 아냐?”

어질고 지혜로운 사람들, 춘천거북이산악회    공자가 말씀하시길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고 했다. 그러나 산을 좋아해서 어진 데다 지혜까지 탐하는 사람들이 있다. 봄에는 꽃을 찾아, 여름에는 계곡과 바다로, 가을에는 단풍과 낙엽을 따라, …

Read More »

[어깨동무] ‘시作’에서 시작(始作)한 시 쓰기 많은 것을 기억하기보다 많은 것을 버리다

마더센터 카페 ‘살림’의 시 쓰기 모임 ‘시作’    #1 시작에 발을 들여놓다 나는 서른 중반을 넘은 여성이다. 구구절절한 사연을 다 적어놓을 수 없어서 개인적인 이유로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고학력 청년이라고 밝힌다. 어느 날 나는 마더센터 카페 …

Read More »

[어깨동무] ‘도원결의’로 탄생한 음식 재능기부 봉사단

형과 아우 봉사단    봉사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연탄봉사도 있고 목욕봉사도 있다. 그 중에는 숙련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봉사도 있다. 음식을 직접 만들어 대접하는 음식봉사가 대표적이다. ‘형과 아우 봉사단’이 바로 이런 예다.    음식점에서 …

Read More »

[어깨동무] “올해는 꼭 정기공연을 열고 싶어”

새해부터 지역의 다양한 생활 소모임을 소개하는 [어깨동무] 코너를 마련했다. 함께 일상을 즐기며 삶의 연대를 이루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소개하는 코너다. 집회전문 시민 노래패 ‘호수를 닮은 사람들’    2017년이 3일밖에 남지 않은 지난달 28일 밤 10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