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동네방네 /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소박한 미소로 버무린 새콤달콤 내 단골 맛집

요선동 윤가네손국시    도청에서 내려오다 서부시장 방향으로 우회전해 조금 직진하다 이편한세상 아파트 바로 전 오른쪽 골목에 들어서면 조그만 식당 ‘윤가네손국시’가 있다.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는 버섯불고기와 한돈찌개라지만, 나는 차돌박이 숙주와 한우 사골칼국수를 즐겨 먹는다.   …

Read More »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기증부터 판매봉사와 구매까지

나는 아름다운가게 춘천점 마니아    5년 전 지인의 추천으로 아름다운가게 춘천점에서 활동천사로 봉사를 하게 됐다. 한두 달 정도만 봉사할 생각이었는데 벌써 다섯 해가 지났다. 아름다운가게는 나눔과 순환의 공익문화를 선도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들을 시민들에게 기증 …

Read More »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생활체육 마라톤으로 맺은 인연이 단골 당구장으로

퇴계동 쫑생쫑사    딱! 툭, 딱! 당구공 부딪치는 소리가 경쾌하게 울린다. 퇴계동 스포렉스 부근 골목에 있는 내 단골 당구장 ‘쫑생쫑사’에서 나는 소리다. 이곳 사장인 이규용(54) 씨는 2001년 종합운동장에서 생활체육(육상) 마라톤을 지도할 때 인연이 됐다.   …

Read More »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37년 전 맛본 최초의 서양식 식사 오랜 세월 지나 가족 단골집으로

중앙로3가 레스토랑 함지    1980년 5월 화사한 어느 봄날이었다. 고교 1학년이었던 나는 국방색 교복을 정성껏 다림질해 바지 날을 바짝 세웠다. 생애 처음 레스토랑에서 ‘경양식’을 먹는 큰일을 앞두고 마냥 마음이 떨려 날 세운 바지 칼로라도 잠재우지 …

Read More »

[내 단골집을 소개합니다] 입 안 가득 몰려오는 상큼한 돈가스

소양로 애플돈가스 전문점 사과나무  지구 온난화로 강원도에서도 사과재배가 늘고 있다. 춘천 이곳저곳에서도 사과 과수원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더욱이 올해는 사과가 풍년이란다. 수요보다 생산이 많으면 판매가 어려운 법. 사과 하나라도 더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서면에서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