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람들

사람들

[어깨동무] 청소년 축제는 우리에게 맡겨라

청소년 댄스동아리 영네이션(Young Nation)    ‘영네이션(Young Nation)’은 춘천고와 춘천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댄스동아리다. 꿈을 가진 청소년들이 댄스를 통해 건전한 문화를 즐기면서 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네이션’은 학생들이 모여 자발적으로 동아리를 운영하면서 각종 공연과 연습을 …

Read More »

[문화 FOCUS] “음악은 감정의 혈액”, “예술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고 싶다”

클래식 기타 연주자 신시현 씨    언제 어디서든 기타를 안고 있는 모습이 익숙한 남자. 그를 볼 때면 늘 기타를 안고 있다. 진지한 표정으로 연주를 하다 눈이 마주치면 환하게 짓는 미소는 어린아이를 닮았다.    클래식 기타를 …

Read More »

[문화 FOCUS] “듣기 좋은 소리 들려주는 것, 그것이 바로 음악”

소통하며 힐링하는 포크 뮤지션 박현식    “춘천 출신으로 춘천에서 음악을 시작했다. 강원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를 언젠가 만들고 싶었고, 마침 평창올림픽이 열리는 시기에 맞춰 ‘내 사랑 강원도’를 발표했다.”    음악인생 어느새 35년. 싱어송라이터 박현식(52) 씨는 …

Read More »

[人_터_view] 음악이 바로 서면 나라도 바로 선다

(사)한국동부민요보존회 변기영 회장    곧 설날이 다가온다. 설날은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가장 큰 명절이다. 설날에는 조상에게 차례를 지내고 웃어른에게 세배를 하는 것으로 새해 첫날을 맞이하고, 차례가 끝나면 온 가족이 모여 민속놀이를 하며 함께 즐기기도 한다. 민요는 …

Read More »

[어깨동무] “아이들한테 좋은 추억 남겨주고 싶어”

한림대 대학생 교육기부단 ‘친친(親親)’    학과 특성을 살려 교육기부를 실천하는 대학생들이 있다. 한림대 철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친친(親親)’이 바로 그들. 이들이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대학생 돌봄교실 봉사단 활동(이하 ‘돌담봉사’)을 통해 효자동 효제초등학교에서 교육기부를 진행했다.    ‘친친’은 한림대 …

Read More »

[人_터_view] 포기를 모르는 뚝심으로 극작가로 우뚝 서다

강원도립극단 선욱현 예술감독    강원도립극단 선욱현 예술감독을 만나 3시간 동안 숨 가쁘게 얘기를 주고받았다. 연기를 보듯 실감나는 재현에 유쾌하기도 했고, 자칫 안주할 수 있을 나이이기도 한데 일에 대한 열정은 속사포처럼 쏟아내는 말의 속도와 정비례했다.   …

Read More »

[문화 FOCUS] “작가와 관객이 모두 행복한 문화공간 만들고파”

‘명동집’ 류재림 대표    명동거리 한가운데 갤러리가 꾸며진다는 소식을 들은 지 어느새 1년이 지났다. 한창 공사 중일 때 찾아간 작은 공간에 대한 기억이 아직 고스란히 남아 있다. 못질을 하고 페인트를 바르는 작가들의 모습이 낯선 한편, …

Read More »

[어깨동무] “이거 ‘닌자 거북이’ 아냐?”

어질고 지혜로운 사람들, 춘천거북이산악회    공자가 말씀하시길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좋아하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고 했다. 그러나 산을 좋아해서 어진 데다 지혜까지 탐하는 사람들이 있다. 봄에는 꽃을 찾아, 여름에는 계곡과 바다로, 가을에는 단풍과 낙엽을 따라,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