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청소년 / 문화예술로 행복한 학교 만든다

문화예술로 행복한 학교 만든다

도교육청·강원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재능기부’ 업무협약
민병희 교육감, “문화예술 누릴 줄 아는 인재로 자라나길”

지난달 28일, 민병희 교육감과 강원문화재단 김성환 이사장이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강원도교육청
 
 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강원문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지난달 28일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문화예술 교육과 재능기부 활성화를 위한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행복교육지구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및 인적자원 연계 협력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사 연수, 예술가 매칭 학습공동체 운영 협력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교육기부 활성화 등이다.
 
 그동안 강원문화재단은 초·중·고등학생 대상 문화예술교육과 교사직무연수, 민간 교육기부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계와 보다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문화예술계의 풍부한 인력풀과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강원도 학생들이 문화예술을 누릴 줄 아는 인재로 자라나도록 재단과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애경 기자

Check Also

“학생 자치회 역할 강화돼야”

청소년교육의회 하반기 총회 토론회서 제도마련 요구 학교운영위원회에 적극 반영 필요    도내 청소년 180명이 참여하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