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교육청소년 / [대학소식-강원대] 교육과정위원회 전면 개편. 전국 최초 교육과정 편성에 재학생 참여

[대학소식-강원대] 교육과정위원회 전면 개편. 전국 최초 교육과정 편성에 재학생 참여

강원대가 국내 대학 최초로 교육과정 편성에 재학생과 산업체 및 지역사회 등 외부인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위원회’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강원대학교 교육과정위원회 규정’이 전부 개정·공포됨에 따라 직접 수요자인 재학생을 비롯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교육과정 심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위촉직 위원들을 새롭게 꾸린 ‘교육과정위원회’가 구성된다.
 
 위촉직 위원으로는 ▲학생처장이 추천하는 춘천캠퍼스 재학생 ▲교육지원처장이 추천하는 삼척캠퍼스 재학생 ▲산학협력단장이 추천하는 산업계 인사 ▲교무처장이 추천하는 지역사회 인사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논의된 전면개편안은 수요자 참여 제도화, 교육과정 심의체계 정비가 주요골자이며, 학생 옴부즈만 소위원회를 설치해 직접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고충, 민원 및 의견 등을 수렴하고 관련 현안 등도 검토된다.
 
 ‘교육과정위원회’는 강원대 교육과정에 대한 최고 심의기구이며, 교육과정 편성 및 개정을 위한 위원회다. 위원회 구성은 교육과정 심의과정과 절차 체계화를 위해 교양 교육과정 관련 사항을 전담하는 ‘교양교육 소위원회’ 및 단과대학 전공 교육과정 편성내역을 전문적으로 심의하는 단과대학 별 ‘교육과정운영위원회’가 설치된다.

김애경 기자

Check Also

[대학소식-한림대] 언어청각학부, 도내 영유아 언어발달 위한 부모교육

 한림대 언어청각학부 이윤경 교수는 지난 20일 “‘영유아 언어발달과 가정에서의 언어지도’를 주제로 강원도육아종합지원센터 강당에서 도내 어린이집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