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은 도시 전체가 하나의 축제장이다. 봄내예술제, 마임축제, 호수별빛나라축제가 있고, 곧 춘천연극제와 춘천인형극제도 열릴 예정이다. 또 풍물장이 서는 날이면 남춘천역은 수도권에서 몰려오는 관광객들로 북적인다.

춘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은 두 말할 것도 없이 춘천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닭갈비와 막국수다. 제2의 고향으로 10년 가까이 춘천에 살면서 나름 소문난 닭갈비와 막국수집들을 모조리 섭렵했지만, 맛의 차이를 크게 느끼지는 못했다.

그만큼 맛이 보편화되고 평준화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지난주에 가본 남춘천역 육교 건너편 춘천왕숯불닭갈비막국수는 좀 달랐다. 일단 주인장의 음식에 대한 마인드와 자부심이 마음에 들었다. 닭갈비는 신선한 국산 닭을 사용함은 물론이고.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벌꿀과 매실청으로 버무려 단맛을 내고, 질 좋은 참숯으로 구워 더욱 맛이 좋다. 숯불닭갈비는 맛은 좋은데 자주 뒤집어 주지 않으며 잘 탄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20초~30초에 한 번씩 수시로 뒤집어주어야 한다. 여기서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 하나를 소개하겠다. 구운 닭갈비를 조금 남겼다가 후식으로 막국수 먹을 때 한 점씩 올려서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별미다.

이집은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4천원을 내면 춘천의 명소들을 구경시켜 주는 서비스다. 맛있는 음식과 관광서비스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춘천왕숯불닭갈비막국수. 특히 외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춘천시 퇴계동 874번지(전화=252-1594, 010-8901-1594)

박백광 시민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