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수자원 중요성 인식
21일,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지난 21일 춘천시청소년수련관 꿈마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들의 유대감 형성과 새해 목표를 다지기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소양강댐과 물문화관을 방문하는 ‘버스타GO’를 진행했다.

소양강댐에서 체험을 마친 청소년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가하는 중학교 1·2학년 총 20명이 참가한 이번 프로그램은 교동초 입구에서 11번 버스를 탑승하고 소양강댐으로 이동해 소양강댐과 물문화관을 관람하고, 새해 소망 및 나에게 쓰는 편지를 작성한 뒤 버스를 이용해 시내로 이동, 귀가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2017년 새해 첫 주말체험 프로그램으로 춘천을 더욱 이해하는 기회를 가지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규모의 사력댐인 소양강댐과 수자원의 중요성을 알리는 물문화관 관람을 통해 지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함께 여행하는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의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됐다.

춘천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015년 7월에 개소해 사회취약계층 및 사각지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중학교 1·2학년 각 20명의 청소년들에게 전문활동 체험, 학습지도, 생활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토요일에는 자기계발과 체험활동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17년 방과후아카데미 회원을 모집 중이며, 대상은 중 1·2학년 각 20명이다.

문의=244-1386

김애경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