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이민자 모국 방문 지원
춘천시가 결혼이민자에게 고향방문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장기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에게 가족들과 함께 친인척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다문화가족 5가구에 가족 왕복항공권과 비자 수수료·여행자보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는 해당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센터에 7일까지 직접 신청하면 된다.
문의=주민센터 또는 시청 출산보육과


효도아파트 입주자 모집
강원도가 무주택 고령자 주거안정을 위해 춘천시 및 LH주택공사와 함께 우두동에 효도아파트를 건립, 입주자를 모집한다. 입주신청은 다음 달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LH 강원지역본부에서 현장접수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공공주택 특별법’에 따른 국민임대주택의 입주자격을 갖추고 춘천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인 무주택세대에 주어진다. 또, 지정된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자세한 신청자격은 시·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2월에 준공·입주 예정인 효도아파트 100호는 욕실 출입 센서등·좌식 샤워시설·높낮이 조절 세면대 등 고령자를 위한 편의시설들이 설치된다. 선정된 입주자들에게는 도비로 임대보증금 1천만원도 지원할 예정이다.


풍물시장 장보기 체험활동
춘천풍물시장운영회에서 주최하는 풍물시장 장보기 체험활동이 열리는 가운데, 이 행사에서 봉사활동을 할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 6월 24일 진행될 예정인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지역상품 소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할 목적으로 마련된 행사다.
봉사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실적이 인정되며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이 제공된다. 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문화관광풍물시장사업단에 직접 내거나 팩스·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19일 낮 12시까지다.


육림고개 청년몰 인력모집
육림고개상점가 청년몰 조성사업단에서 행정 및 회계·행사보조 인력을 모집한다. 자격은 지역이나 연령에 제한이 없다. 팀장과 단원 각 1명씩 채용할 예정이며 온라인으로 응시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응시원서 양식은 춘천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241-7794/ 010-4661-5291


강원 영상인 작품 공모
‘강원영상위원회’에서 ‘2017 강원 영상인 육성사업’ 단편·장편 부문 제작지원 신청작을 모집한다.
강원 영상인 육성사업은 도내 열악한 환경에서 활동 중인 영상인을 발굴, 육성하고 지역 영상물 제작환경 조성을 위해 도에 연고를 둔 영상인들의 제작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만 17세 이상 감독 또는 프로듀서가 제작한 작품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단편은 5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도내 주민등록자나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장편은 19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도내 주민등록자 및 본적자, 도내 소재 대학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도 지원가능하다.
문의=강원영상위원회(www.gwfilm.kr).

김승현 시민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