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51팀 참여…개막작 ‘PAPA MY PAPA’

제29회 춘천인형극제가 다음달 11일부터 15일까지 열려 춘천인형극장 실내외 무대와 춘천시청, 강원도청, 스카이워크, 명동, 남춘천역, 춘천역 등 춘천 시내 곳곳에서 인형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외 초청작과 참가공모를 통해 선정된 참가작을 포함해 모두 51팀이 참여한 이번 인형극제에서는 인형극 대상을 어린이에 한정하지 않고 가족이 함께 여러 공연과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축제 개막작인 ‘PAPA MY PAPA’는 다음달 11일 오후 7시 30분 춘천인형극장 노을터에서 막을 올린다. 회사에서 시달리고 가족에게 무시당하는 아빠가 가족을 구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담이다. 이 공연은 아시아 인형극학교 설립을 위한 인형극 전문가 아카데미 4기생들의 작품이다. 개막공연을 보는 관람객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초청작 인형극에는 아르헨티나, 이탈리아, 일본, 러시아, 스페인, 프랑스 등 국내외 총 19팀이 참여한다. 우리나라 전래동화와 세계동화를 바탕으로 한 유쾌한 연극부터 죽음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연극까지 다양한 주제를 가진 공연이 펼쳐진다. 마술공연, 뮤지컬 형식의 인형극, 1인이 조종하는 인형극 등 여러 종류의 인형극도 접할 수 있다. 또한 벨기에 Gent의 국제 인형극 축제에서 수상한 작품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국내외 전문 인형극단으로부터 다양한 인형극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인형극 워크숍을 기획했다. 또 꼬꼬닭 인형 만들기와 코코바우 가면 색칠하기, 나만의 향초 만들기 등 저렴한 체험비로 축제기념품을 만들면서 축제에 대한 기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축제기념품 제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티켓은 춘천인형극장 매표소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축제기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구입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공식초청작 1만원, 일반참가작 8천원이다. 20명 이상 단체관람객은 할인해 준다. 또한 모바일 예매가 편리한 관람객을 위해 네이버 예매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 검색 창에 ‘춘천인형극제’를 검색하고 N예매를 클릭하면 원하는 공연을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 온라인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10% 할인혜택을 준다.

문의=춘천인형극제 사무국(033-242-8452)·홈페이지(cocobau.com)

이설희 시민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