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 업무협약
도교육청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 사업 추진키로

‘강원도교육청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 조례’를 바탕으로 소속 장애인 공무원이 직무를 능률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시발점을 마련하기 위한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업무협약이 체결된다.

지난 22일 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장애인공단 강원지사 김성천 지사장(오른쪽)과 강원도교육청 민병희 교육감이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교육청과 한국장애인공단 강원지사(지사장 김성천)는 지난 22일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도교육청 장애인 공무원 편의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 협약을 통해 도교육청은 편의지원사업을 위한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추진에 필요한 정책을 수립키로 했다. 또 위탁사업 추진에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원지사는 사업 수행계획서를 수립하고 근로지원인 서비스 및 보조공학기기 및 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또 사업수행에 필요한 행정 및 기술지원을 할 예정이다. 그밖에 교육청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을 수행하기로 했다.

민병희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속 장애인 공무원이 직무를 수행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따뜻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 후 오는 3월부터는 장애인 공무원이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본격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김애경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