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전국 5개 권역에서 진행

사단법인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는 지난 2014년부터 교육부 지원사업으로 수도권과 강원·충청·호남·영남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학교폭력 피해학생과 가족을 위한 피해가족 치유서비스, 힐링가족캠프, 대학생 멘토링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원권역은 2015년 처음 실시된 이후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 협의회는 프로그램을 통해 피해학생과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고, 학교폭력 재발방지는 물론 피해학생의 안정적인 학교복귀, 공교육에 대한 피해학생과 가족, 사회적 신뢰회복을 도모하고 있다.

▲학교폭력 피해가족 치유서비스
피해가족 치유서비스는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발생 시 직접 학교와 가정으로 찾아가는 상담과 피해부모 커뮤니티를 진행한다. 연중 상시운영으로 위기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학교폭력 피해학생 정서지원 대학생 멘토링
이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피해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심리학, 사회복지학 전공 대학생 멘토와 1:1 결연을 통한 상담으로 진행된다. 월 1회 대학생 멘토와 함께 하는 문화체험 멘토링으로 오는 18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해 내년 1월까지 실시된다.

▲부모님과 함께 하는 ‘힐링가족캠프’
학교폭력 피해학생 및 학부모로 구성된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프로그램의 주요내용은 부모교육과 피해학생 힐링 프로그램으로 오는 9~10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피해학생과 가족은 사단법인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홈페이지(www.uri-i-happy.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uri-i-gangwon@daum.net)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우리아이행복프로젝트 강원센터(☎ 252-8116)

김애경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