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이 다가오면서 춘천교육문화관은 벌써부터 연령별로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을 신청 받고 있다. 보람찬 방학을 보내고 싶다면 춘천교육문화관 방학 프로그램에 주목해 보자.

여름방학 평생학습프로그램

연령별로 이뤄지는 ‘여름방학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지난 3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춘천교육문화관 홈페이지에 가입해 로그인을 한 후 접수가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4일 동안 운영되며 연령별로 ▲ 재미있게 배우며 재능을 발견하는 유아 프로그램 ▲ 창의력, 사고력을 키워주는 초등 프로그램 ▲ 특기적성 살리는 중·고등 프로그램 ▲ 새 출발 앞둔 고3 청소년 을 위한 행복 프로그램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연령별로 필요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프로그램에 담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2018년 여름 독서교실

 

초등학교 4학녕 40명(학교 추천30명/개별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여름 독서 교실은 지난 7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상상이 현실로, 도서관에서 만나는 미래세계’를 주제로 미래와 도서관을 엮은 신선한 교육 소재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한다.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4일에 걸쳐 4교시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의 중요한 요소로 다뤄지고 있는 미래관점과 독서를 핵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알찬 방학 프로그램으로는 적격이다.

그밖에도 유아에게 책꾸러미를 배부하는 ‘아가는 책을 좋아해요!’,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참여 가능한 ‘도서관에서 놀자!’와 청소년 재능활동가가 책을 직접 읽어 주는 ‘언니·오빠와 책 읽어 주세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춘천교육문화관 홈페이지(http://lib.gwe.go.kr/kleic/egovMain.do)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하은 인턴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