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정보 접근성 우수한 조합원 ‘조합선거 지킴이’로 위촉, 교육
불법선거운동 및 금품수수 등 위법행위 예방·단속 활동 펼쳐나가기로

춘천시선거관리위원회가 내년 3월 13일 실시하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조합선거 지킴이’ 업무협의회를 진행했다.

지난 6일 장학리 에스엠이벤트에서 열린 ‘조합선거 지킴이’ 업무협약에 참석한 지킴이들이 내년 3월 열릴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로 만들자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벌였다.
지난 6일 장학리 에스엠이벤트에서 열린 ‘조합선거 지킴이’ 업무협약에 참석한 지킴이들이 내년 3월 열릴 전국동시지방선거를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로 만들자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벌였다.

지난 6일 장학리 에스엠이벤트에서 열린 협의회는 지역 및 조합의 실정을 잘 알고 정보 접근성이 우수한 조합원을 ‘조합선거 지킴이’로 위촉·운영해 조합장 선거의 특성상 혈연·지연·학연 등에 따른 불법선거운동 및 금품수수 등 위법행위를 예방·단속하기 위해 개최됐다. 춘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이를 통해 신고·제보 채널을 마련해 신속한 선거정황을 파악하고 금품선거를 척결해 깨끗한 선거를 구현할 방침이다.

‘조합선거 지킴이’ 업무협의회에 참석한 각 조합원들은 춘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마련한 선거운동 위법 사항에 대한 사전 강의를 듣고, 지킴이로 활동하기 위한 협약과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를 약속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내년 3월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선거기간은 내년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로 선거운동기간은 선거기간 중 선거일 전까지다.

선거인은 선거인명부에 올라 있는 선거권자로, 후보자는 내년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기부행위금지기간은 임기만료일 전 180일전부터 선거일까지로 지난 9월 21일부터 시작해 선거 당일인 내년 3월 13일까지다.

춘천의 조합 현황은 ▲춘천농업협동조합(2천35명) ▲동춘천농업협동조합(2천285명) ▲서춘천농업협동조합(1천196명) ▲신북농업협동조합(2천9명) ▲남산농업협동조합(1천297명) ▲춘천강동농업협동조합(960명) ▲춘천철원축산업협동조합(2천77명) ▲춘천원예농업협동조합(746명) ▲춘천시산림조합(1천430명) 등 모두 9개다.

김애경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