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글탱글한 맛으로 체력보충 하자

퇴계동 남춘천역 근처에 홍장성(60세) 대표가 4년 전 문을 열고 운영하는 ‘통큰장어’는 살이 탱탱하고 맛있다고 입소문이 난 장어구이집이다.

그동안 건강을 위해 해왔던 조기축구와 운동으로 지쳐있을 때 체력보강을 위해 장어구이를 자주 먹었던 것이 인연이 되어 손님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나누고자 장어 전문식당을 개업했다고 한다. 

'통큰장어' 전경. 가운데 있는 사람이 홍장성 대표
'통큰장어' 전경. 가운데 있는 사람이 홍장성 대표
‘통큰장어’의 구이는 기본적으로 소금구이로 나오는데 양념을 따로 찍어서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
‘통큰장어’의 구이는 기본적으로 소금구이로 나오는데 양념을 따로 찍어서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식당 현관에 들어서면 넓은 홀에 구수한 냄새가 코끝을 자극 한다. 홍 대표와 직원들이 환한 미소로 손님을 반기며 자리를 안내한다.

장어구이를 주문하자 바로 나온 밑반찬에는 뼈튀김이 있다. 바삭하고 고소하면서 부드러워 입맛을 돋운다.

양파 절임은 장어와 환상 궁합을 이루는 반찬으로 손님들이 가장 좋아한다. ‘통큰장어’의 구이는 기본적으로 소금구이로 나오며 양념은 따로 찍어서 먹는다. 

소스는 데리야끼 소스와 쌈장 소스 두 가지. 데리야끼 맛은 달달하고 땅콩가루, 청양고추, 다진 양파 , 마늘 등이 들어간 쌈장 양념은 매콤한 맛이 난다.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다.

손님 중에 암 환자였던 분이 오셔서 장어 덕분에 체력이 많이 호전되었다며 고맙다고 할 때 보람을 느꼈다고 한다.

홍 대표는 직원들 복지에도 신경을 많이 쓴다. ‘수익이 생기는 만큼 직원들에게 돌려주자’, ‘직원들에게 복지 향상을 위해 약속을 지키자’는 마음을 다지며 하루를 시작한다. 

장어의 효능에는 원기회복, 면역증진, 두뇌건강, 혈액순환, 항암효과, 피부미용, 시력개선, 노화방지 등이 있으며 장어의 풍부한 영양은 기력회복을 돕고 신체능력을 향상 시킨다.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두뇌에 도움을 준다. 장어의 황산화 성분은 신체의 산화 진행속도를 늦춰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성인병 발병 확률도 현저히 떨어뜨린다.   

직장 동료나, 친구들, 가족들과 외식이 있는 날 ‘통큰장어’에서 건강과 체력을 회복하며 화기애애한 저녁 시간을 즐기는 건 어떨까.

통큰장어
☎010-6373-3914
춘천시 퇴계동 69번길 12

 고학규 시민기자

키워드
#통큰장어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