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24일까지 춘천캠퍼스에서, 1천100여명 참가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 및 각 단과대학에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체험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대학간 연계활동을 통해 고교생들에게 다양한 대입정보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전공별 체험을 통한 진로·진학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백령아트센터에서 진행된 강원대 전공체험 프로그램 24일 행사에서 개회 인사를 하고 있는 김헌영 총장
백령아트센터에서 진행된 강원대 전공체험 프로그램 24일 행사에서 개회 인사를 하고 있는 김헌영 총장

첫날인 23일에는 경영대학과 사범대학, 인문사회·예체능계열 7개 단과대학 30개 학과(전공)가 고교생·교사·학부모 등 신청자 58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는 왜 경영학을 배우는가?’, ‘역사가 청소년에게 묻다’, ‘신나는 방학!(신나는 방송 견학)’ 등의 주제로 교수진의 전공강의와 학과체험활동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간호대학, IT대학 등 9개 단과대학 40개 학과(전공) 순서였다. 고교생과 학부모 등 55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공학, 전자공학과', '어서와~바이오는 처음이지!', 'Let`s go 랩투어' 등의 주제 강의와 대학생활 탐방 및 실험·실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과 체험과 교수진의 전공강의 외에도 이틀 모두 입학사정관 등 직원들과 참가 고등학생이 전공과 진로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춘천고 김민수(18) 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관심 있던 전공에 대해 깊이 알게 되어 좋았다”며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다녀보았지만 참여 학과가 70개나 된 적은 처음”이라며 규모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이재윤 인턴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