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봄내체육관…시민참여 프로그램부터 국제네트워크 구축까지

강원도, 춘천시가 주최하고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유지욱)이 주관하는 강원도 최대 바이오 전문 전시회인 제14회 ‘2019 강원바이오엑스포’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춘천 봄내체육관에서 3일간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강원바이오엑스포는 강원지역의 대표적인 바이오 전문 행사로 헬스케어, 웰니스 식품, 화장품 등 50여개 기업 및 관련 기관들이 참여한다. 

헬스케어와 웰니스 식품 산업 관련 기업이 주로 참가하는 2019 강원바이오엑스포에는 4차 산업혁명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언급되는 헬스케어 관련 체외진단기기와, 강원 웰니스 식품, K-뷰티로 주목받는 강원 화장품 분야 등 총 200여 점이 전시·소개되며, 이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체외진단기기 체험을 비롯한 다채로운 이벤트 및 관련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어린 관람객들은 키자니아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행사를 총괄 주관하고 있는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유지욱)은 “바이오산업은 춘천시가 20여 년 간 선도적으로 육성해온 결과, 4개 기업의 코스닥 상장, 6천260억 원의 바이오 기업 매출 달성, 2천476여 명의 고용창출 등의 성과를 내고 있고, 강원도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 견인차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석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