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2019년 4분기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다음달 6일까지…신청 내용 12월에 공개

강원도는 주요 도정 및 시책에 대한 도민의 알권리 보장 및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정책의 투명성·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지난 7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란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 시 국민 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국민이 원하는 사업내용 및 담당자 등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구를 마련한 것으로서, 올해부터 매 분기별로 운영되고 있다.

국민신청실명제에 따라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한 도지사 공약사항, 주요 도정 현안사항, 50억 원 이상이 투입되는 사업, 1억 원 이상의 용역사업 등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도정에 관심이 있는 모든 도민으로 도 홈페이지(행정정보-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우편 및 방문(강원도청 기획관실 평가관리팀), 이메일(phj5628@korea.kr)로 제출할 수 있다. ‘문서24(open.gdoc.go.kr)’ 홈페이지를 통한 작성 및 제출도 가능하다.

신청된 안건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 및 의결을 거쳐 선정하며, 12월 도 홈페이지 및 정보공개포털에 담당자·결재자 실명 및 결재문서를 공개할 예정이다.

유용준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