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규(춘천시의회 의장)
이원규(춘천시의회 의장)

시민에게 지역사회의 현안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자 힘써온 주간지 《춘천사람들》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춘천사람들》이 시민에게 사랑받는 지역 언론지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많은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이 강조되면서 지역 언론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각종 정책적 이슈들을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토론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도의 내용은 진실성, 공공성, 정확성, 중립성, 신속성이 담보되어야 하며, 언론인의 개인적 성향이나 배경, 가치관이 개입되는 순간 언론지의 기능과 역할이 상실되는 상황을 경계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춘천사람들》은 우리 시가 안고 있는 현안들에 대하여 심층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약자에 대한 배려, 지역문화의 가치향상, 지역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저널리즘으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자기 자신을 알기 위해서는 두 가지 일이 필요하다. 하나는 스스로 자기를 돌이켜보는 것이요. 다른 하나는 남이 평한 것을 듣는 일이다.”

평생 진리와 자유를 향한 걸음을 멈추지 않았던 함석헌 선생의 말씀입니다.

《춘천사람들》이 겸손하고 신뢰받는 지역 언론지로서 시민에게 널리 읽히고 크게 사랑받는 향토지로 면면히 이어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춘천시의회 의장 이원규

 

키워드
#창간4주년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