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림고개 청년몰, 청년상인 추가모집
육림고개 청년몰, 청년상인 추가모집
  • 홍석천 기자
  • 승인 2020.01.0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몰 3개 상가 대상, 청년상인 오는 15일까지 모집
서류·면접심사 거쳐 종합 평가…상점가 활력제고 기대

춘천시정부가 육림고개 청년몰 상가에 입점할 청년 상인을 추가로 모집한다.

청년몰 조성 사업은 육림고개 상점가 내 빈 점포 등 유휴공간에 청년상인 점포를 입점시켜 상점가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사업비 15억 원이 투입됐으며 현재 20개 점포 중 17개 점포에 청년 상인이 입점한 상태다.

춘천시가 입점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는 육림고개 청년몰 지역.
춘천시가 입점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는 육림고개 청년몰 지역.

시정부는 빈 점포 발생에 따라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업 의지를 가진 청년 상인을 모집할 계획이다. 대상 점포는 육림고개 청년몰 다동 302호(면적 44.8㎡)와 303호(면적 32㎡), 라동 401호(면적 16.5㎡)다. 모집분야는 음식점과 디저트 판매점, 소매점이며 기존 청년몰 입점품목 등 일부 업종은 제한된다. 신청자격은 예비 창업자 또는 전업 예정자로 연령은 만 19세~39세 이하여야 한다. 또 모집 공고일 기준 사업자로 등록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자로 규제됐거나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자, 정부지원 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 중인 자, 미성년자,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않은 사람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접수는 전자우편(whynot999@korea.kr)이나 춘천시청 사회적경제과 시장상점가지원팀으로 직접 방문해 하면 된다.

춘천시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지원자의 경력과 창업 아이템, 사업 계획서, 아이템의 참신함, 실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선정자는 육림고개 상점가 청년몰 조성사업 참여자와 동일한 자격과 의무를 유지하고 시장 내 상인회와 청년상인 협동조합에 자동으로 가입하게 된다.

홍석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