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까지…도내 10개 시·군 쇼핑몰도 발맞춰

강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gwmart.kr)’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는 1월 27일까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내 강원마트 입점기업 117곳이 참여해 총 236가지 상품을 최대 70% 가격에 할인 판매하며, 설 테마에 맞게 설 특가 기획전을 비롯하여 실속 선물세트, 프리미엄 선물, 차례음식·용품, 기업 단체 주문 전용 상품 등  다양한 특가·테마 기획전을 전개하여 소비자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강원마트 홈페이지 내에 ‘경자년, 쥐를 잡자 찍찍찍 100% 당첨 이벤트’도 실시하여, 경품으로 한국금거래소의 ‘2020 쥐 은화’, 한우 프리미엄 선물세트, 돼지고기 선물세트, 닭갈비 선물세트, 강원마트 포인트 등 총 300만 원 상당의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강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
강원도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강원마트’.

이번 행사에는 강원마트에 입점한 10개 시·군의 온라인 쇼핑몰(춘천·원주·강릉·동해·홍천·영월·양구·인제·고성·양양)도 함께 참여한다. 

설 명절을 맞아 춘천시정부도 지난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3일간 시청 1층 로비에서 설맞이 중소기업 제품 특설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식품업체 10곳, 이·미용품업체 4곳, 생활용품업체 7곳 등 총 21개 업체가 행사에 참여해, 유기농 들기름과 부각, 튀각, 잣, 토종꿀, 새싹보리, 흑초, 원두, 황태구이, 화장품, 도마,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행사장에서는 시민들을 위해 경품이 걸린 대형 윷놀이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설 명절을 앞두고 강원마트는 시·군 온라인 쇼핑몰과 디지털 통합마케팅을 위한 기반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 소규모 지역 쇼핑몰의 한계를 극복하고 유행 변화와 최저가 경쟁 속에서 도와 시·군이 함께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비 1억9천만 원이 투입되어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추진됐다. 이 사업으로 강원마트와 10개 시·군 쇼핑몰의 회원들은 로그인 한번으로 전체 몰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쇼핑몰에 상품이 없는 경우 다른 시·군의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통합검색 기능도 개발됐으며, 자연재해 등으로 기업이 판매 부진에 처했을 때 신속하게 홍보할 수 있도록 배너광고 채널도 만들어졌다.

유용준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