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독서습관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활동 지원할 것”

춘천교육문화관(관장 박봉훈)은 어린이·청소년 독서동아리 회원을 오는 11일(화)부터 28일(금)까지 모집한다.

독서동아리는 ‘구름빵’(초1~2학년 대상), ‘책 먹는 여우’(초3~4학년 대상), ‘모모’(초5~6학년 대상), ‘북리더’(중1~2학년 대상) 총 4개이다. 동아리별로 15명씩 모집해서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 기존회원은 11일(화)부터 13일(목)까지, 신규회원은 14일(금)부터 28일(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독서동아리 ‘모모’에 참가한 학생들이 《걸어가는 늑대들》을 읽고 느낀 점을 공유했다.사진 제공=춘천교육문화관
지난해 독서동아리 ‘모모’에 참가한 학생들이 《걸어가는 늑대들》을 읽고 느낀 점을 공유했다.      사진 제공=춘천교육문화관

‘구름빵’과 ‘북리더’는 운영기간 동안 둘째·넷째 주 토요일 오전에, ‘책 먹는 여우’와 ‘모모’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에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lib.gwe.go.kr/kleic)나 어린이자료실(258-2535)로 문의하면 된다.

박봉훈 관장은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독서동아리의 체계적인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춘천교육문화관은 독서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6월 중에는 문학기행을, 9월 중에는 연합토론회를 개최한다.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