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품디자인과 학위과정·전문기술과정, 2월28일까지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 춘천캠퍼스는 스마트제품디자인 학위과정과 전문기술과정 교육생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학위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고교 내신 80%와 면접 20%를 반영한다. 학위과정의 등록금은 학기당 130만원 내외이다. 학위과정을 졸업할 경우 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4년제 대학 편입도 가능하다.

스마트제품디자인과 학생들이 만든 3D제품 및 졸업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사진 제공=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스마트제품디자인과 학생들이 만든 3D제품 및 졸업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 제공=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

전문기술과정은 만 15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생에게는 교육비·식비·교재비·실습복 등이 국비로 지원되고, 원거리 학생에게는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통학생에게는 소정의 교통비가 지급된다. 더불어 훈련수당도 매월 지급된다. 

전문기술과정을 70% 이상 이수한 학생은 국가기술자격검정의 필기시험이 면제되어 바로 실기시험을 치를 수 있다. 전문기술과정의 선발은 면접 100%로 진행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교수 1인당 10개 내외의 기업체를 관리하는 ‘기업전담제’와 10~15명의 학생을 지도하는 ‘소그룹제도’가 있어 졸업 이후에도 취업연계 및 사후지도를 꾸준히 제공한다. 

학교 및 학과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033-260-7651~8 / www.kopo.ac.kr/chuncheon ).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