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0일까지 분야·사업별
투자 우선순위 등 의견수렴

춘천시가 ‘시민주도 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서다. 춘천시정부가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한 이 설문조사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조사항목은 총 24개 문항으로 분야·사업별 투자 우선순위 대상을 설문하고, 예산편성 방향과 개선 의견도 수렴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5월 29일까지는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춘천 시민소통 플랫폼인 ‘봄의 대화’ 홈페이지에서 ‘시민주도 예산 편성’을 위한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봄의대화'홈페이지 갈무리

춘천 시민소통 플랫폼인 ‘봄의 대화’ 홈페이지(http://spring.chuncheon.go.kr/)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결과는 8월 중 ‘봄의 대화’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시정부는 매년 주민참여예산 반영 결과를 시청 홈페이지(행정정보>주민참여예산)에 공개하고 있다. 지난해 설문조사를 통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 중 올해 예산에 반영된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서면 박사마을 브랜드화 사업(예산 반영액 2천200만 원)’, ‘강남동 강남 마을 축제(예산 반영액 3천400만 원) 등이 있다.

임보영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