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보건소, ‘시민 건강 걷기 프로젝트’ 진행
목표달성하면 지역상품권·쿠폰 등 다양한 혜택

춘천시보건소는 지난 18일부터 모바일 앱을 활용한 ‘춘천시민 건강 걷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걷기 사업은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시민들의 신체활동을 북돋우기 위해 마련됐다. 걷기 운동으로 개인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위축된 몸과 마음도 회복시킨다는 취지이다.

기간은 5월부터 12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스마트폰을 갖고 있고 앱 활용이 가능한 춘천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한다.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아이폰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워크온(Walk On)’을 검색해 앱을 다운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춘천시 공식 커뮤니티 ‘걸어 봄, 내 건강!’에 가입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참여자별 순위 매기기 등으로 걷기 활동을 유도하고 독려한다. 다양한 챌린지 이벤트를 통해 일 1만 보, 월 25만 보, 연 300만 보 목표를 달성하도록 이끌 계획이다.  목표를 달성하면 텀블러, 지역 문화상품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상품 종류와 지급 시기는 앞으로 게시할 챌린지 이벤트 창에 공시할 예정이다. 

시보건소는 이밖에 동네별로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해 등록하고, 테마가 있는 산책로와 주변 명소 안내 등 관광 정보도 제공할 방침이다.

걷기 좋은 길로 등록될 경우 주변 소상공인들과 쿠폰 또는 상품권 등 혜택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개인이나 단체의 걸음 수를 모아 기부하는 이벤트도 기획하고 있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운동을 하면 면역력과 인지기능이 향상되고 혈액순환도 좋아진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다혜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