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낭송 ‘중고등부 강원대표’ 대룡중 김환희
시낭송 ‘중고등부 강원대표’ 대룡중 김환희
  • 박종일 기자
  • 승인 2020.08.03 12:1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대회 도예선에서 윤동주 〈서시〉 낭송으로 최우수상

‘제30회 전국재능시낭송경연대회 제2차 강원예선대회’에서 대룡중학교 1학년 김환희 학생이 중고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5일 강릉문화원에서 열린 이 대회는 재능문화와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재능교육·문체부·교육부·한교총·한국문화예술위원회·재능시낭송협회가 후원했다.

대룡중학교 1학년 김환희 학생이 ‘제30회 전국재능시낭송경연대회 제2차 강원예선대회’에서 윤동주의 〈서시〉를 낭송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진규 그믐달시낭송 콘서트 대표
대룡중학교 1학년 김환희 학생이 ‘제30회 전국재능시낭송경연대회 제2차 강원예선대회’에서 윤동주의 〈서시〉를 낭송하고 있다.       사진 제공=김진규 그믐달시낭송 콘서트 대표

온라인 동영상 예선을 거처 선발된 성인부·중고등부·초등부 총 38명이 경연을 벌였다. 윤동주의 <서시>를 낭송한 김 군은 11월에 열리는 ‘제30회 재능시낭송경연대회’ 본선에 진출하는 자격을 얻었다. 

심사를 맡은 김국화 재능시낭송협회장은 “전반적으로 낭송 실력이 나아지고 있지만, 새롭고 다양한 시를 선정하는 데도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 군은 “그믐달시낭송콘서트 무대에 자주 섰던 경험이 두려움을 많이 없애주어 큰 힘이 됐다. 본선대회에 나가 대상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재능시낭송경연대회는 한국에서 가장 유서 깊고 권위 있는 전국규모 시낭송대회로 알려졌으며 한국시인협회가 본선대회 동상 이상의 수상자에게 시낭송가 인증서를 수여하는 유일한 대회이다.

박종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승현 2020-08-11 16:05:20
올 ㅋㅋ 루삥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