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에 월 5만 원씩 지급
‘학교 밖 청소년’에 월 5만 원씩 지급
  • 강윤아 기자
  • 승인 2020.09.1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꿈드림 카드’ 지원 사업…만 9~18세 대상

춘천시정부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꿈드림 카드’ 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이를 위해 시정부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지급할 사업비 2천225만 원을 추경 예산으로 확보했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춘천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한 만 9세(2002.1.1)부터 18세(2011.12.31)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단, ‘춘천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분기마다 진로·진학 상담을 받은 청소년만 지급대상에 포함된다. 

지원 대상에게는 1인당 ‘모바일 춘천사랑 상품권’을 분기마다 15만 원씩 지급한다. 올해 지역 대상자는 약 150명으로 예상된다.

꿈드림 카드는 학원과 인터넷 강의 수강, 검정고시 준비 비용, 서점·영화·공연·운동·여가시설 이용, 각종 체험 및 수련시설에 사용할 수 있다. 음주와 흡연, 사행성 게임 등에는 사용하지 못한다. 부적정 사용자에 대해선 사후관리를 통해 경고 조치 또는 지급을 중단할 방침이다.

신청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정원 외 관리증명서 △제적증명서 △미진학 증명서 등의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정부 여성가족과 청소년팀 관계자는 “이번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카드’ 지원을 계기로 소외 청소년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새로운 복지시책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윤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