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부, ‘대학도시 홍보 UCC 공모전’
전국 대학(원)생 대상, 10월30일까지

대학생의 눈에 비친 춘천의 매력은 어떤 모습일까?

춘천시정부가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도시 조성을 위해 ‘대학도시, 춘천’ 홍보 UCC 공모전을 연다.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춘천의 도시 매력과 대학의 자원을 접목한 홍보 UCC’다. 

영상카메라 촬영, 스마트폰 영상물, 사진 편집 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 제작물의 종류에는 제한이 없다. 파일형식은 mp4, mov, avi, wmv 등 고화질 영상이어야 하며, 해상도는 1920X1080 픽셀로 영상길이는 30~180초 이내로 제한한다.

접수는 10월 31일까지 개인 유튜브 계정에 UCC를 업로드한 후 URL 주소가 기재된 참가 신청서 등을 전자우편(yos12@korea.kr)으로 보내면 된다.

심사는 1차로 유튜브 호응도(조회수, 좋아요수, 댓글수)를 보고, 2차로 주제 적합성, 창의성, 공익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평가한다.

금상 1팀에게는 300만 원, 은상 3팀은 각각 200만 원, 동상 3팀은 각각 100만 원, 장려상 10팀은 각가 50만 원, 노력상 10팀은 각각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결과는 11월 중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수상팀에게는 개별적으로 연락한다. 수상작은 춘천시 유튜브, SNS 등을 통해 홍보하고, 지역 대학과 연계해 2021년도 대학홍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춘천시정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이 바라본 춘천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지역대학과 접목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생이 바라본 춘천은 어떨지 기대가 된다”며 많은 응모를 부탁했다.

김정호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