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심리검사 실시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인터넷과 스마트폰은 끊기 힘든 사슬이 되기 쉽다.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행동평가척도를 활용한 심리검사를 추가로 실시한다. 

심리검사 대상은 초4·중1·고1 청소년이며, 의무대상자 및 추가 요청자에 한해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심리검사 실시 후 이상결과가 나타나면 해석상담도 신청할 수 있다. 해석상담은 개별 심층 상담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과도한 인터넷·스마트폰 의존에 숨겨진 심리현상을 근본적으로 파악해 해당 청소년이 겪는 어려움에 따라 특성 별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면서 스마트폰과 인터넷 중독으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건강한 실내생활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조절 가이드’, ‘슬기로운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약속’, ‘스마트폰 사용지도를 위한 부모 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치유캠프’ 등 다채로운 행사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인터넷·스마트폰 추가 심리검사는 링크에 접속하면 받을 수 있다. 초등학생은 보호자가 학생 대신 답변한다. 중·고등학생은 해당 학생이 직접 검사하고, 필요한 경우 해석 상담과 치료지원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256-2000로 문의하면 된다.

강윤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