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자연과학대학 생화학전공 이정형 교수(강원종합기술연구원장)가 지난 22일 강원도가 주관한 ‘2020년 강원 과학기술 대축전’에서 제5회 강원과학기술대상을 수상했다.

‘강원과학기술대상’은 지역 과학기술인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발굴해 널리 알림으로써 과학기술문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22일, 이정형 교수(가운데)가 ‘2020 강원과학기술대축전’에서 수상하는 모습.

이정형 교수는 강원대가 융·복합 기반 집단연구 활성화를 위해 설립한 강원종합기술연구원(KIIT, Kangwon Institute of Inclusive Technology)을 이끌며, 연구 혁신체제 구축과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재)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과 함께 <바이오 신약 혁신소재 융합 선도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암·염증성 질환 치료용 혁신 항체 및 펩타이드 신약 소재개발’을 위한 원천기술 확보 및 산업체 공급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강원권 바이오산업 혁신 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교수는 “이번 수상이 강원대가 지역발전과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연구중심대학으로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강원권 바이오 산업분야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활성화해 전문인력 양성과 연구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윤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