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지사  최문순

먼저, 춘천시민언론협동조합의 창립과 주간신문 《춘천사람들》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특히 《춘천사람들》은 짧은 역사이지만 “따뜻하고 정의로운 풀뿌리 민주주의”를 지향하는 전국지역주간신문 단체인 ‘바른지역언론연대’의 회원사이자 문화관광부 산하 지역신문발전위원회의 우선지원대상사가 될 만큼 공정하고 신뢰받는 지역 언론으로 우뚝하게 성장했습니다. 또한, 지역 시민들과의 소통, 지역대학과도 산학협력을 긴밀히 하는 등 지역 언론으로서의 모범이 되고 있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주지하다시피 세계는 글로벌화 되고 있지만, 동시에 지역의 가치와 역할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한민국 대부분의 지역은 일자리가 줄고 인구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지역이 살아야 전체가 산다.’ 언제나 이 점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강원도는 수열에너지, 액화 수소, 전기 자동차, 첨단 의료기기 등 4차 산업을 지역마다 특화산업으로 선도해 나갈 생각입니다. 여기에 동해북부선 평화 SOC, 철원평화산업단지 등 미래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남북평화 경제, 강원평화특별자치도, 평화 분권론을 제도화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동안 강원도와 춘천시의 발전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를 드리면서 앞으로도 도정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울러 전 도민이 함께 행복한 강원도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주시기를 바라며 지역민에게 더욱 사랑받는 믿음직한 언론으로 성장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강원도지사  최문순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