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취·창업 지원기관 업무협약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이영숙)는 강원도 내 여성들의 취·창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27일 ‘취·창업 지원 유관기관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도와 춘천시정부가 공동 지원하는 이번 협약은 도내 취·창업 기관 간의 원활한 업무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취·창업 유관기관들은 여성 취·창업 동아리 지원 사업을 공동 기획하고 추진 단계에서도 상호 협력을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기관별 특색있는 서비스를 연계해 여성들의 취·창업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는 방안도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달 27일, 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들의 취·창업 동아리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이 공동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 제공=춘천여성인력개발센터

협약은 △취·창업 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 △취·창업 확산을 위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여성 취·창업을 위한 멘토 및 현장실습 등 공동지원 △취·창업 관련 행사 및 다양한 서비스 연계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식에는 백순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춘천센터 센터장, 최영미 사회적협동조합 그루 이사장, 조한솔 근화동396청년창업지원센터 센터장, 김태우 ICT기업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이동섭 사무총장, 이영숙 센터장이 참석했다.

강윤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