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15개교에 프로그램·강사·시설·장비 지원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김동규)가 다음달 10일까지 2021년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과 고교학점제 미디어 교육을 운영할 중·고등학교 15개교를 모집한다.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은 자유학기제를 시행하고 있는 도내 중학교에서 14개교를 선정한다.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은 시행중인 20개교 중 1개교를 선발한다. 

시청자미디어센터가 미디어교육 운영 중·고교를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남춘천여자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미디어교육.        사진 제공=시청자미디어센터

참가희망 학교는 ◇자유학기제 미디어교육(중학교)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 미디어교육(고등학교)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뉴스제작 △영상제작 △1인 미디어 제작 △팟캐스트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등 학교에서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학교 미디어교육에서는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 정보 분별력, 책임감 있는 이용자·생산자 교육 등 미디어 읽기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되며, 학교 소개 및 교육 운영 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학교미디어교육 담당자 이메일(cjh1020@kcmf.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학교 선정 결과는 다음달 22일에 발표되며, 선정학교 대상 교사연수는 25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사업 관련 문의는 240-2311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