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중단촉구 범대위 “감사위원회 감사결과 감사원 감사 청구”
곽도영 도의장과 여당 대표 등 “도의회 차원에서 전향적으로 검토”

강원도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사업 총괄개발협약(MDA)의 강원도의회 보고 누락 감사결과 대한 후속 조치를 시민단체와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 여당 대표 등이 논의했으나 명확한 해결방안은 도출되지 못했다.

춘천 레고랜드 중단촉구 범시민대책위원회(이하 범시민대책위)는 지난 17일 곽도영 강원도의회 의장과 허소영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형원 도의회 경제건설위원장 등을 함께 만난 자리에서 레고랜드 의혹과 관련해 어떠한 실체적 진실과 책임도 규명하지 못한 점에 유감을 전했다.

강원도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사업 총괄개발협약(MDA)의 강원도의회 보고 누락 감사결과에 대한 후속 조치를 시민단체와 곽영 강원도의회 의장, 여당 대표 등이 논의했다.     사진 제공=강원도의회

범시민대책위는 △결정권도 없는 하급직원에게만 책임이 전가된 강원도 감사결과에 대한 ‘행정사무권’ 발동 △강원도 감사위원회가 자정 능력을 상실했다며 레고랜드 관련 감사결과에 대한 감사원 감사 △도의회에 MDA 관련 일부 조항을 누락해 보고하도록 지시한 담당국장에 대한 ‘업무방해’와 강원도 감사위원회의 ‘직무유기’ 등에 대한 사법당국 고발 조치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곽도영 의장은 행정사무권 발동에 관련해 “도의회 차원에서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허소영 원내대표는 감사원 감사 청구와 관련해 “필요하다면 관련 절차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범시민대책위는 오는 27일까지 요구사항과 감사결과 수용 여부를 포함한 강원도의회의 공식 입장을 요청해 놓은 상태다.

김정호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