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문화관(관장 남호우)이 재능기부활동가 ‘빛나는 문화인’을 다음달 9일까지 모집한다.

‘빛나는 문화인’은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의 나눔과 배려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재능기부활동단이다.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유아방 및 자료실 서가 정리 등 총 5개 분야에서 활동한다.

올해 모집분야는 △도서관에서 놀자 △언니오빠, 책 읽어 주세요 △유아방 책봉사단 △강원교육사료관 봉사단 4개 분야이다.

‘도서관에서 놀자’는 관내 고교 동아리가 주말 오후에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독서지도 프로그램이다. 총 8개 동아리를 선정하여 운영한다.

‘언니오빠, 책 읽어 주세요’는 중3~고2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진행하는 동화책·그림책 낭독회로서 총 16명의 봉사자들을 선발한다. 1일 최대 3시간의 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유아방 책봉사단’은 평일 낮 어린이자료실 유아방 책 정리를 맡을 학부모·지역주민 봉사자 2명을 모집한다. 1일 2시간의 봉사시간과 함께 도서 대출권수 두 배, 문화관 각종 행사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강원교육사료관 봉사단’은 사료관 견학시 체험활동수업 진행을 맡는다.

접수는 어린이자료실 방문 또는 메일(jhkim2523@korea.kr)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춘천교육문화관 어린이자료실(258-2535)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