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6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내 1932년생 어르신들을 모시고 ‘행복장수기원 구순잔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후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일일자녀로 어르신들과 함께했으며 각계인사들의 축하인사(영상)와 헌주 및 헌화, 선물증정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월드비전춘천종합사회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아 홀몸 어르신 40명에게 여름물품(선풍기 20대, 여름이불 20개)을 전달했다. 근화동 김○순 어르신은 “전에 쓰던 선풍기가 너무 낡아서 걱정이었는데 어버이날 선물로 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원도청 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역 내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할 빵과 우유를 춘천북부노인복지관에 측에 전달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과 춘천북부노인복지관 시설 이용자의 건강 및 감염 예방을 위한 시설 방역 봉사를 진행했다. 

 

 국립춘천숲체원은 지난 6일 춘천교육지원청과 학교 교육과정과 산림복지서비스의 연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아·청소년 대상 산림복지시설 및 산림복지프로그램 등을 제공함으로써 숲을 통해 자연 감성을 함양하고 건전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공동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청자미디어재단 강원센터는 오는 21일까지 사회적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상생 프로젝트’에 참여할 사회적기업을 모집한다. 신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www.kcmf.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como512@kcmf.or.kr)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고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된다. 

 

 강원문화재단은 6월 13일까지 ‘강원문화TV 유튜브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내가 알고 있는 강원도의 문화예술’이라는 주제로 강원도 문화예술 관련 영상이라면 장르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운영사무국 생각나눔소(746-9006) 및 커뮤니케이션팀(240-1314)으로 하면 된다. 

 

송곡대학교(총장 왕덕양)는 지난 6일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환경부가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강원도립대 추천으로 송곡대가 동참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플라스틱 재활용에 앞장서고!”라는 실천 문구와 함께했다.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서 근무하는 염근섭 팀장, 송상미 영양사가 지난 7일 제49회 어버이날 기념 유공자 포상식에서 춘천시장상을 수상했다. 염근섭 시설팀장은 직원 및 복지관 이용자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송상미 영양사는 어르신의 영양과 건강을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안전보건사고 예방을 위해 각급 학교와 기관에 ‘안전 보건 스티커북’ 730부를 제작해 보급했다. 산업안전보건 주의에 대한 내용으로 55종 97개의 스티커로 구성된 스티커북은 교직원이 눈에 잘 띄는 장소에 부착해 사용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