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사용 집중 시간대에 전기사용 줄이면 보상 제공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강원도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등과 함께 2021년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은 도민의 합리적인 에너지 소비 지원을 위한 수요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전기사용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소비자가 전기사용을 줄이면 보상을 제공한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강원도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등과 함께 2021년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을 추진한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강원도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등과 함께 2021년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을 추진한다.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의 신청 가정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에너지미터기를 무상으로 설치해주고 신청자는 전기저금통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전기사용량, 요금 정보, 누진단계가 확인 가능하며 소비패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하여 개별가정이 아닌 아파트단지에 설치하여 위와 같은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참여 주민은 지정된 시간에 미션을 수행하게 되고 미션 수행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강원마트와 연계하여 물품구매 및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수 있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은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 추진을 위해 사업자를 선정하여 서비스를 개발하고 컨설턴트 육성, 에너지 미션 제공, 강원마트연계/취약계층 기부관리 등 우리집 전기저금통 사업의 세부적인 업무 추진 및 정책을 지원한다.

모집규모는 춘천시민 100세대이며, 기간은 6월 22일부터 모집완료시까지다. 신청은 홈페이지(www.epig.kr) [참여신청]→[신청하기]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가정 내 와이파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사용중인 주민이면 된다.

한국기후변화연구원 이현수 단장은 “본 사업을 통해서 도민들은 에너지 관리 중요성을 인식하고 정부의 에너지 소비 정책에 동참하여 강원도가 에너지 선도 지역으로 의미 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래 편집국장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