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추진단과 춘천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문화시민모임 봄:바람 추진단 8차 회의를 통해 봄:바람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봄:바람 추진단이 8차 회의를 통해 봄:바람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추진단은 ▷봄바람 소식, 운영위원 활동 등 게시 ▷문화생활 및 활동 인증, 주기적인 이벤트 ▷미판매 티켓 나눔 및 할인 구매 ▷회원 간 소통 강화 ▷자유로운 의제를 제안할 수 있는 장치 마련 ▷문화도시 사업 자료와 행사 일정 사업 결과 등 게시 ▷봄바람을 홍보하고, 시민 누구나 아르숲 생활문화센터를 열린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봄바람 데이(가칭)’ 개최 ▷자전거·산책·연극·합창까지 함께하는 활동 확대 ▷추진단의 재능을 나누는 원데이 클래스 운영 ▷문화도시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 운영 ▷문화도시 사업에 지원하는 시민을 위한 기획서 작성법 교육 운영 등 네이버 밴드 봄:바람 운영플랫폼 활성화와 봄:바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한편, 봄:바람은 춘천의 문화도시 조성사업과 관련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시민모임으로서 문화도시 조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모아내 전달하여 시민의 동력을 만들어가는 시민협의체이다. 현재 네이버밴드(https://band.us/@ccbombaram)를 통해 상시 가입할 수 있으며 소정의 활동비와 역량 강화, 웰컴 키트가 제공된다. (문의 259-5454)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