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거리 걸으며 시민들과 인사

이재명 후보가 명동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재명 후보가 명동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오늘(1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춘천을 방문했다.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강원 방문 인사를 시작으로 홍천을 거쳐 춘천에 도착한 이 후보는 오후 230분 강원도 18개 시군 번영회장들과 간담회를 진행 후 걸어서 민심 속으로춘천 명동 거리 걷기를 통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많은 시민들이 이 후보를 연호하며 환영했다.
이 후보는 매주 타는 민생버스’(매타버스)의 강원 일정으로 여권 관계자는 강원도민들과 두루 만나 후보의 공약을 설명하는 등 접촉면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이 후보는 즉석에서 연설을 통해 춘천시민들에게 약 20여 분간 지지를 호소했다. 내용은 안보문제 청년문제 국가통합 등을 골자로 성남시장, 경기도지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며 열띤 연설을 이어갔다.
국가가 해야 될 첫 번째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 이 공동체를 튼튼하게 지키는 바로 안보다. 우리 공동체의 운명이 걸린 것이기 때문에 편 가르지 하지 말아야 한다. 남과 북이 서로 공존하고, 서로 위협하지 않고 궁극적으로 통일의 길로 가야 한다. 안보를 악용하는 안보 포퓰리즘을 외치는 사람들에게 국기를 맡길 수 없다. 평화를 정착시키고, 남과 북의 교류 협력을 확대해 이 나라 국민들을 더 잘 살게 만들겠다며 첫 번째로 평화를 내세운 안보를 강조했다.
두 번째로 청년문제에 대해 이야기했다. “과거에 비해 많은 자본, 기술, 교육,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있음에도 살기 힘든 이유는 바로 불평등, 양극화, 불공정 때문이다. 특정 기업, 특정 지역 계층만 편드는 국민의 힘 때문에 불평등이 심화됐다. 수도권 청년, 지방 청년으로 나뉘고, 남과 여로 나뉘어 싸우고 있다. 기득권 기성세대들이 한쪽 편들어서 싸움을 격화시키고 정치 이득을 획득해선 안 된다. 이 작은 둥지 위에서 누가 떨어질까 결정하기 위해 치열하게 생명 걸고 싸우는 청년들을 부추길 게 아니라 둥지가 좀 더 커지도록, 누구도 둥지 밖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언제나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회가 넘치는 나라를 만들겠다며 공정사회를 강조했다.
끝으로 누군가에게 복수하는 복수혈전의 정치가 아니라 희망을 만들고, 편 갈이가 아닌 통합적 정치를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높은 시민의식으로 자신을 뽑아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