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부터 방역패스 확인기능 추가
질병관리청과 백신접종 정보연계 작업 진행

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전자출입시스템 ‘클린강원 패스포트’에 지난달 28일부터 방역패스 기능을 추가했다. 

도가 ‘클린강원 패스포트’에 지난달 28일부터 방역패스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해 12월 기준 ‘클린강원 패스포트’앱 가입자 수는 전 도민 153만1천487명 중 71만5천163명이며, 가맹업소는 4만5천78개소이다. 지난해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에 방역패스가 도입됐지만, 그동안 ‘클린강원 패스포트’앱에는 백신접종 확인기능이 없어 방역패스 확인절차를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번에 방역패스 확인기능이 추가되면서 한 번의 인증으로 전자출입뿐만 아니라 방역패스 기록까지 확인할 수 있어 이용객과 사업주의 불편을 해소하게 됐다. 도는 지난해 12월부터 기존 NFC 태그방식의 ‘클린강원 패스포트’ 출입인증 기능에 질병관리청 접종정보를 연계했다. 전자출입과 방역패스 기록을 한 번에 인증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과 함께 정보연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진 모 씨(28)는 “클린강원 패스포트에 방역패스 기능이 추가된다고 해서 업데이트를 했는데 로그인이 잘 안되어 화면이 넘어가지 않았다. 아직은 사용하기 불편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직장인 남 모 씨(26)는 “클린강원 패스포트보다 네이버 QR체크인을 많이 사용한다. 클린강원 패스포트는 오류가 잦고, 가맹점의 태그 인식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았다. 앱은 예전에 다운 받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욱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강원도 코로나19 방역의 대표적 성공모델인 ‘클린강원 패스포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앱 고도화를 통해 관광활성과 방역시스템을 아우르는 앱으로, 도민에게 가장 가깝고 편리한 서비스로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수진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