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뉴스

올해 청년창업 우수기업 7곳 선정

춘천시가 최근 2022년 청년창업 우수기업 7곳을 선정했다. 

청년창업 우수기업 인증제는 젊고 유망한 청년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12개의 기업이 신청했으며, 심사를 거쳐 최종 7개 기업이 청년창업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았다. 기업을 살펴보면 △농업회사법인 팀파머스 △위드사람컴퍼니 △코애니(CO-ANI) △주식회사 아이들 △주식회사 스포티스트 △주식회사 우주푸드빌 △연작업실 등이다. 선정된 기업은 2022년 6월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 춘천시 발주 2천만 원 미만 수의계약 우선권이 부여된다.

 

도내 불법 숙박업소 특별 단속

도 민생사법팀(특별사법경찰)은 4월부터 12월까지 도내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에 대해 특별 단속을 추진한다. 이번 단속은 미신고 숙소의 소음, 안전사고 등이 사회적 문제로 나타나는 것과 관련해, 합법 숙박 영업자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 계획되었다. 현행법상 △아파트, 원룸, 오피스텔, 상가 등에서의 숙박업 영업과 △관할 시·군청에 신고 없이 운영하는 민박 숙소 모두 불법으로 적발 대상이다.

 

들녘 별 화장실 설치, 여성농업인 생활 기본권 보장

춘천시가 여성농업인의 생활 기본권 보장을 위한 들녘 별 화장실 설치를 지원한다.

이는 여성농업인의 복지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업노동 환경 개선을 통한 신규 농업인력 유입을 위해 마련했다. 사업량은 1개소로, 사업비는 600만 원이다. 사업 내용은 농작업 현장 친환경 화장실 설치 지원이다. 자격 요건은 들녘, 하우스 밀집지역, 과수 및 화훼 등 집단 작물재배 지역에서 5호 농가 이상 사용 가능지역이다. 또 농지법, 건축법 등 다른 법률에 의거 위배됨이 없어 인허가 취득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설치 희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원대 산림환경과학대학, ‘2022년 신입생 식목행사’ 개최

사진 제공=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산림환경과학대학(학장 이승환)은 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해 지난 4월 8일 홍천군 소재 강원대학교 학술림에서 ‘2022년 신입생 식목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2학년도 산림환경과학대학 신입생과 교직원, 북방리 지역주민 등 280명이 참여했으며, 홍천군 북방1리 마을협의체에서 기증한 철쭉 7천본을 포함해, 진달래 2천본 등 총 9천본의 나무를 식재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나눔

춘천소방서, 의용소방대원 대학생 자녀에게 장학금 지급

사진 제공=춘천소방서 

춘천소방서(서장 주진복)는 지난 12일 의용소방대원과 자녀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통해 36명의 대학생에게 3천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지부 성금 기부

사진 제공=춘천시

한국건강관리협회 강원지부(본부장 최지석)는 지난 12일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

 

춘천시산림조합, 춘천시민축구단에 후원금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시산림조합(조합장 김영회)은 지난 12일 후원금 400만 원을 춘천시민축구단 사회적협동조합에 전달했다.   사진 제공=춘천시

 

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남숙)는 지난 12일 교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춘옥)에서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반찬을 만들었다.                 

 

신사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신사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승규)는 지난 13일 신사우동 독거노인과 저소득가구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신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신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신림)는 지난 13일 신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4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보문각 후원 도시락 전달 

4
      사진 제공=춘천시

약사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진태)는 지난 13일 보문각(대표 김선미)에서 후원받은 도시락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강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강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옥희)는 지난 14일 저소득 독거 어르신과 중증장애인 등 31가구에 반찬을 전달했다.

 

신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 봉사

      사진 제공=춘천시

신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경순)는 지난 14일 저소득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22가구에 반찬과 파운드케이크를 전달했다. 

 

알림

제38회 의암제 개최

   사진 제공=춘천시

제38회 의암제가 지난 12일 남면 의암 류인석 기념관 의열사에서 진행됐다.                                  

 

한림대, 아시아교육협회 주최 HTT 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 선정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아시아교육협회 주최 ‘2022년도 HTHT(High Touch High Tech)대학 컨소시엄 챔피언 대학’에 선정됐다.          

                   

여성단체협의회 음식물 및 쓰레기 줄이기 홍보 캠페인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희선)는 지난 14일 신북읍 샘밭장터에서 음식물 및 쓰레기 줄이기 홍보 캠페인을 했다. 

 

춘천문화재단 기획공연,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 ‘모닝갤러리’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돈선)은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 ‘모닝갤러리’ 티켓을 공개하고 지난 6일 기획된 4개의 공연 패키지 티켓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모닝갤러리는 여유로운 아침 시간 미술관에서 다채로운 연주로 그림과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매력을 선보인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지역 예술가들이 시내 전시 공간에서 공연하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패키지 기획공연은 모닝갤러리 <April>(4월27일), <May>(5월25일), <June>(6월29일), <July>(7월27일)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티켓 및 개별공연 티켓은 모닝갤러리 ‘May’는 4월 25일, ‘June’는 5월 24일, ‘July’은 6월 28일 당일 오후 2시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강원디자인진흥원, 증강현실 전시 ‘SYSTEM 2022’ 개최

(재)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은 관람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SYSTEM 2022’ 전시를 4월 12일부터 5월 29일까지 진흥원 1,2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SYSTEM 2022’는 진흥원과 심대기 작가의 기획으로 마련되었으며 증강현실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작품과 호흡하며 새로운 이미지를 재창작할 수 있는 전시이다. 심대기 작가는 그래픽디자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 비주얼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고 그 밖에 120여 회 국제 어워드 수상경력이 있다.

 

모집

춘천 레저조직위원회 레저동아리 육성 지원

춘천레저조직위원회가 2022년 레저동아리 육성 사업을 진행한다. 

레저동아리 육성 지원 사업은 7개월간 운영 경비 보조를 통해 춘천시민에게 맞춤형 동아리 활동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춘천시 내 레저 관련 동아리 및 동호회로 관내 초·중·고 및 대학 레저 관련 동아리, 시민 레저아카데미 운영 동아리, 일반 시민 시민 동아리이다. 기존 활동 중인 동아리 최대 30팀과 신규 개설 동아리 최대 10팀을 선정한다. 

사업 참여자에게는 7개월간 창설 동아리에게 최대 200만 원, 기존 동아리에게 300만 원을 지원하며, 2022 춘천국제레저대회 서포터즈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접수는 내달 13일부터 춘천레저조직위원회(이메일 mysky888@cleisure.org)에서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레저조직위원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 물류 보조금 지원

춘천시가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에게 물류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산업단지와 농공단지 입주 계약 기업 중 제조업이다. 지원은 2021년도 최종 생산품의 연간판매(해외 제외) 물류비를 지원한다. 지원범위는 2021년도 표준재무제표상 운반(운임)비 기준(공사원가 운임비 제외) 물류비의 50% 범위 내 최대 600만 원이다. 

신청은 5월 6일 18시까지 입주기업별 접수장소에서 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기업지원담당자(250-3361)에서 가능하다.

 

도내 대학생 주거비 지원 장학생 모집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2일까지 ‘2022년도 1학기 주거비 지원 장학금’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졸업한 도내 고교 소재지 외 도내 대학에 진학해 월세 계약을 체결 중이며, 직전 학기 성적 80점 이상,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5구간 이하 학생이다. 

주거비 장학생은 엄정한 심의를 거쳐 오는 5월 초 최종 선발, 100만 원씩 총 1억5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함으로써, 도내 대학생의 경제적 어려움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거비 지원뿐만 아니라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도내 대학생들에게 지급되는 생활비지원 장학금도 5월 중 공고, 6월 중 지급할 계획이다. 생활비지원 장학금의 지원대상은 학자금 지원구간 3구간 이하인 도내 대학생으로 다자녀 가구, 한 부모 가족, 장애인 자녀 등을 우대하고 200여 명을 선발해 5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인재육성팀(254-7777)으로 하면 된다.

이상화·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