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춘천인형극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문화진흥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각각 3년, 2년 연속으로 최종 선정됐다.

‘WOW!:환상의 인형 놀이터’는 지역문화진흥원의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에 3년 연속으로 선정되어 국비 1억 원을 지원받는다. ‘WOW!:환상의 인형 놀이터’는 국내 유일의 인형극 전용 극장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다양한 인형극과 체험을 할 수 있다.

‘WOW!:환상의 인형 놀이터’에 참여한 어린이들       출처=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

올해는 시민들이 만든 인형극 영화를 선보이는 ‘WOW!:영화 놀이터’, 현장에서 인형극을 시연하는 ‘WOW!:공연 놀이터’ 등 시민 주도형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2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5억4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인형극 창작예술가 양성과 극단 창단을 위한 인형극학교’라는 사업명으로 신규 인형극인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로써 지난해보다 인형극 작품 제작과정 및 멘토링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에도 선정되어 국비 2억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를 통해 인형극과 타 장르가 결합된 가족예술공연축제 〈푸짐한 공연, 한 상 차림!〉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