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뉴스

‘비나리’, 춘천 장편영상 제작지원사업 선정

장권호 감독의 ‘비나리’가 춘천 장편영상 제작지원사업 지원 작품으로 최종 선정됐다.

향후 춘천시영상산업지원센터는 당선작과 협약체결 후 7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첫 지원하는 장편영상제작지원사업은 춘천지역에 장편 영상 제작 토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사업의 공모는 지난 3월부터 4월 27일까지 접수, 최종 접수된 6작품을 대상으로 심사했다.

 

내수면 수상레저 분야 안전 점검

춘천시가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내수면 수상레저 분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오는 23일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

점검대상은 수상레저사업장 45개소로 점검내용은 수상레저사업 시설 및 레저기구의 안전성, 법정 조종사 및 안전요원의 자격, 구조장비의 관리실태, 보험가입 여부 등이다. 또한, 성수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수시로 수역 예찰을 실시할 방침이다. 점검 중 제도 개선 및 신규 제도 도입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관련 사업체의 의견수렴도 할 계획이다.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민강사 양성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춘천사회혁신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지속가능발전 시민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다. 

지속가능발전 시민강사양성과정은 지구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속가능한 사회에 능동적으로 행동하는 시민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양성된 시민강사들은 어린이집, 학교, 주민자치회 등에서 지속가능발전이 일상생활에 왜 필요한지,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를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자세한 문의는 춘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243-9800)로 하면 된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 주제 특강 진행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흥성)은 지난 11일 ‘로봇과 함께 살아갈 세상’이란 주제로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를 초청하여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한재권 교수는 로봇공학자로서 로봇과 인간의 공존을 꿈꾸며 우리에게 다가올 로봇 세상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단계별·수준별 AI복합교육과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역 산업계 SW전문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SW·AI 저변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주민자치회 읍면동 마을계획 수립 위한 의제발굴 지원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주민자치회 전환 지역별 ‘마을계획 수립’ 과정에서 주민이 주도하는 현장 중심의 마을의제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22년도 만만(萬滿)한 의제발굴’을 오는 5월 말까지 실시한다. 마을별 특성을 반영한 의제발굴을 목표로 각 읍·면·동 주민자치회와 협력하여 의제엽서 배부 및 엽서함을 통한 수집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올해는 단순 민원성보다는 주민이 스스로 해결해 볼 수 있는 제안을 받기 위해 의제 작성 안내서를 함께 제작·배포한다. 의제발굴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봄의 대화’를 통한 온라인 방식과 시청 청사 내 ‘무인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춘천도시공사, 춘천시청소년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춘천도시공사(사장 조완형)는 지난 11일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 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제공=춘천시 

이날 협약식에서는 청소년 상담활동 지원과 청소년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공유하고 진행할 것을 약속하였다. 협약 내용으로는 △상담복지센터 홍보 △전문적인 상담활동 지원 △승마, 스케이트 무료강습 등 체육활동 지원 △위기청소년 도시락 및 내담자 간식 후원 △협력가능한 공동사업의 수행 및 지원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 등이 있다.

 

GTEP사업단, ‘연차성과평가’ 3년 연속 최고등급 선정

강원대학교 지역특화청년전문양성사업단(GTEP사업단, 단장 김태인)이 지난 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한 ‘GTEP사업단 연차성과평가’에서 3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상’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는 전국 20개 GTEP사업단을 대상으로 1년간 시행한 △교육 △수출마케팅 △만족도 △취업률 등의 항목을 평가해 상위 2개 대학을 선정했으며, 최고등급 ‘상’ 부여와 함께 2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지역청년 취업지원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사진 제공=춘천시

춘천시일자리센터와 강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11일 지역청년 취업지원 서비스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춘천 농공단지, 2022년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춘천 거두농공단지와 퇴계농공단지를 2022년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농공단지 패키지는 농공단지 활성화를 위한 핵심사업인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복합센터건립, 혁신지원센터 건립, 아름다운 거리 조성을 함께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45억 원을 확보, 2024년까지 총사업비 72억 원을 들여 복합문화혁신지원센터와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한다.

나눔

㈜굿모닝포장건설 성금 500만 원 기탁

사진 제공=춘천시 

㈜굿모닝포장건설(대표 정윤석)은 지난 9일 동내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500만 원을 동내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국립춘천숲체원,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 물품 전달

사진 제공=국립춘천숲체원

국립춘천숲체원(원장 최정호)은 지난 10일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NH농협 강원영업부·강원문화재단, 1천만 원 기부금 전달

사진 제공=강원문화재단

NH농협 강원영업부(부장 박종범)가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이 유치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1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도내 문학단체의 문집발간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난청 어르신들에게 보청기 지원 

사진 제공=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남부노인복지관(관장 김소영)은 ‘사랑의 달팽이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8명의 난청 어르신들에게 보청기를 지원한다. 

 

국제 라이온스 협회 354-E (강원)지구 임원 양곡 전달

사진 제공=춘천시 

국제 라이온스 협회 354-E (강원)지구 임원회는 춘천시청 복지정책과에 150만 원 상당의 양곡 60포를 전달했다. 

알림

춘천여성협동조합 마더센터, 마마후행사 개최

춘천 마더센터가 오는 26일 어린이작업장 뚜루뚜(춘천시 후만로 126번길 34 1층)에서 마더센터 마을돌봄 후원사업인 마마후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마마후행사는 마더센터의 공간이전과 마을돌봄공간 뚜루뚜 운영을 위한 후원행사다.

판매상품으로는 레몬청, 패션후르츠청, 제로웨이스트 세트 등이 있다. 

자세한 문의는 마더센터(253-2125), 뚜루뚜(070-7370-1266)으로 하면 된다.

 

‘2022 협동조합 성장지원 사업’ 참여 조합 모집

(사)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사장 이길주)가 ‘2022 협동조합 성장지원 사업’ 지원 사업 참여 조합을 모집한다. 지원 사업은 협동조합의 원점을 찾는 과정으로 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모델을 점검하고, 협동조합만의 고유성을 찾아 조합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업 내용은 △기초진단 △멘토링 △실험비 지원이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팀 홈페이지(https://gwse.or.kr) 또는 협동조합팀(749-3920)으로 하면 된다.

 

공공청사에서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춘천시가 16일부터 연말까지 시청, 시의회, 시립도서관에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이 사업은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지친 시민에게 위안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춘천 미술인단체 소속 작가 등 지역 작가 44명의 작품 80여 점이 전시된다. 문인화, 한국화, 서양화, 조각 등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하여 평면작품 69점, 입체작품 10점을 전시할 계획이다.

 

노사협력 우수 기업 모집··· 최대 1천만 원 지원

춘천시가 노사협력 우수 기업에게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노사협력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은 시내 사업장 및 기업의 노사상생·협력의 우수한 노사문화를 사회 저변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지난 12일) 기준 시내 사업 개시일로부터 1년이 경과한 사업장과 기업이다. 특히 노동조합 및 노조협의회 설립사업장과 필수노동자 고용 사업장은 별도 가점이 부과된다.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시청 사회적경제과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을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이종혁 기자

 

저작권자 © 《춘천사람들》 - 춘천시민의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